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3-31 오후 3:05:00

박순득 시의회 의장, ‘대규모아웃렛 유치’에 박차
경북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참석 '결의안' 채택

기사입력 2023-01-17 오후 6:00:50




경산시의회 박순득 의장은 17, 307차 경북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에 참석해대규모 아웃렛 유치를 위한 경산지식산업지구 개발계획 변경 승인 요청결의안 채택을 이끌어냈다.

 

박 의장은 월례회에서 주요 산업 및 기업의 수도권 집중과 유능한 지역 청년 인재 유출로 지역 경쟁력이 약화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우려를 밝히며,

 

어려운 경제위기 속에서 지역이 살아날 방법은 대기업 등 선도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소비자 중심의 고부가가치 산업을 발전시키는 것이라며,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대규모 아웃렛 유치가 성사되면 경북지역 경제의 또하나의 돌파구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결의안 채택을 관철시켰다.

 

결의안은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대규모 아웃렛 유치를 촉구하는 내용으로, 경산지식산업지구 개발계획 변경승인을 통하여 경산지식산업지구를 기존 제조업 중심에서 벗어나 주거·관광·문화·서비스업이 접목된 혁신성장 복합지구로 개발하는 것이 골자다.

 

이날 채택된 결의안은 국회,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 기관에 전달될 계획이다.

 

박 의장은 대규모 아웃렛 유치는 경북의 새로운 경제권 형성을 위한 확실한 미래 성장 동력으로, 범시민 서명운동을 통해 162,892명의 시민이 보여준 강력한 민의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더욱 적극적인 유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