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
‘하이쿠·와카 캘리그라피 전시회’
오는 30일까지 경산역 맞이방갤러리에서 열려
전시회를 기획한 장산 박도일 선생은 “시절은 힘들고 세상은 각박하다. 그러나 우리는 모두 가슴에 따뜻한 시심(詩心) 하나 품고 살아가야 한다. 이번 전시회는 짧아서 접근이 쉬운 하이쿠, 와카를 주제로 마련했다. 시민..
-
[그림]
장산 박도일 선생 시·서화집 공개
자신의 시 22편 담은 서첩 직접 제작
장산 박도일 선생은 자신의 시 22편을 담은 서첩을 직접 제작했다. 폭 25cm, 길이 35cm의 서첩에는 ‘코로나19 연작시8 ? 행복’ 등 장산 선생의 시 22편이 다양한 캘리그라피 글씨체와 서화로 꾸며졌다.....
-
[그림]
장개원 작가, ‘기억-여행展’ 연다!
경산시민회관 중견작가 초대전... 24~29일까지
작가가 사발을 이용해서 이야기를 풀어가는 계기가 된 에피소드가 있다. 어린시절 어머니의 부엌 찬장에는 보물창고 같은 그릇이 있었다. 부엌에서 어머니가 무언가를 담아 두던 사발이었다. 호기심이 많았던 아이는 어머님이 ..
-
[그림]
장산 박도일 ‘캘리그라피 부채전’ 열려
12월 30일까지 경산역 맞이방갤러리에서~
장산 박도일 선생의 ‘캘리그라피 부채전’이 12월 1일부터 30일까지 경산역 맞이방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부채에 글과 그림을 그려넣은 장산 선생의 부채작품 20여점이 무료 전시된다.
-
[그림]
경산미술협회, 제21회 정기전 개최
청송협회 교류전과 우수작가초대전 함께 열려
이번 전시회에서는 경산미술협회 회원들의 작품 44점, 청송미술협회 작가들의 작품 22점, 부산·구미·대구·영주·울진·청도지역 우수작가들의 작품 41점이 무료 전시된다. 전시회를 기획한 경산미술협회 권오병 회장은 “코..
-
[그림]
경산서가협회, 제15회 회원전 개최
코로나19 사태 속 회원들의 열정 작품에 담아~
박영애 지부장을 비롯한 서가협회 회원 40여명의 작품 80여점이 무료 전시, 코로나19 속에서도 작품활동의 이어가고 있는 회원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다. 박영애 지부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붓을 높..
-
[그림]
작은 미술관으로 변화한 보건소
코로나19 격무에 지친 직원들 위해 미술 전시회 마련
정태경 화백은 1990년 초반 드로잉 작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330여회에 걸쳐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도심을 벗어나 자연과 벗하며 살아온 작가의 삶이 작품 속에 묻어나 미술계 호평을 얻고..
-
[그림]
경산서협, 제25회 회원전 및 한중교류전 개최
22~25일 경산시민회관 전시실에서 무료 전시
중국연변조선족 서법가협회와의 교류전은 두 나라 서예문화 발전과 협회 간 우의를 돈독히 하고자 지난 2010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오는 11월에는 중국 연길 국제전시예술센터에서 교류전이 열릴 예정이다. 한국서협 경산지..
-
[그림]
제18회 삼성현미술대전 입상작 선정
한국화 김학주, 한문 이창우·조성해 씨 ‘대상’
분야별 전문가들의 심사 결과, 영예의 대상은 미술 한국화 부문 김학주 씨의‘고향서정’과 한문 부문 이창우 씨의 ‘이백시 유동정’, 조성해 씨의 작품 ‘왕죽’ 등 3작품이 선정됐다. 또, 서양화 부문의 임성자, 도자공..
-
[그림]
제26회 장산문화예술전 열려
오는 9월 30일까지 경산역 맞이방갤러리
한국캘리손글씨협회(회장 권순경)와 장산묵연(회장 이상구)이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양 단체 40여명의 회원들이 그린 서예와 캘리그라피 작품 50여점이 전시된다. 권순경 한국캘리손글씨협회장은 “서예로 익힌 예술세계..
-
[그림]
경산미협, 19번째 회원전·초대전 개최
[포토뉴스] 13일까지 천마아트센터 갤러리
한국미술협회 경산지부 회원 39명과 국내 우수작가 30명의 서예, 동양화, 서양화, 서각, 캘리그라피 등 작품 70여점이 무료 전시된다. 권오병 한국미술협회 경산지부장은 “창작의 열정을 모아작품을 출품해 준 회원들과..
-
[그림]
현강 이재하, 서예전시회
대한민국 서예대전 초대작가의 색감과 서정을 감상할 기회
대한민국 서예대전 초대작가인 현강 이재하님의 서예전시회가 경산역 로비에서 10월 15일부터 11월15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는 난초, 나팔꽃, 병아리 등을 소재로한 문인화 등 서예작품 15점이 전시되고 있다. ..
-
[그림]
삼성현 백일장·미술대회 시상식 열려
사동초 박나윤 양 등 41명 본상 수상
백일장 장원은 초등 저학년 운문부 평산초 김한별 양·산문부 사동초 윤효정 양, 초등 고학년 운문부 평산초 윤성현 군·산문부 평산초 박소윤 양, 중등 운문부 자인여중 이은성 양·산문부 장산중 변진솔 양, 고등 운문부 ..
-
[그림]
‘삼성현 백일장·미술대회’ 입상작 전시회 열려
19~26일까지 삼성현문화관...26일 오후 4시 시상식
지난 6월 9일 삼성현역사문화공원 일원에서 관내 초·중·고교생 7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제4회 삼성현 백일장 및 미술대회’의 입상작 41점(백일장 24, 미술 17)이 무료 전시된다. 손옥분 박물관장은 “올해..
-
[그림]
‘제16회 삼성현 미술대전’ 입상작 선정
목공예 오명석, 한문 백환영, 문인화 김춘희 ‘대상’
전문가들의 심사 결과, 영예의 대상은 미술 목공예 부분 오명석 씨(대구 수성구, 가구작품)와, 서예 한문 부문 백환영 씨(경산시 남산면, 작품 ‘율곡선생 시’, 서예 문인화 부문 김춘희 씨(대구 북구, 작품 ‘국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