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2 오후 2:20:00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3월 13일까지 신청 접수...모바일 신청도 가능

기사입력 2026-02-03 오전 9:42:53






경상북도는 오는 21일부터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수당신청을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1일부터 3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회원가입(전자도민증 발급) 후 신청하면 된다.

 

방문 신청은 223일부터 313일까지 주소지 읍··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이 기간에는 모바일 신청도 동시에 실시된다.

 

신청 대상자는 개별 법령에서 정한 농업·임업·어업인의 자격을 갖추고 20241231일까지 농어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경영주로서, 같은 날 기준 도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계속 거주하며 실제 농어업에 종사한 농어민이다.

 

다만, 신청 전전년도 농어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원 이상인 사람 최근 5년 이내 직불금 등 보조금을 부정 수급해 처분을 받은 사람 농지법·산지관리법·가축전염병예방법·수산업법을 위반해 처분을 받은 사람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 지급 대상자와 실제 거주를 같이하며 세대를 분리한 경우 등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아울러, 부부는 주소 및 거주지를 달리하더라도 1명에게만 지급된다.

 

신청 농가에 대해서는 시군별 자격 심사와 심의 절차를 거쳐 상반기 중(4~6) 농가당 연 60만 원을 지역사랑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 지급할 예정이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