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3 오후 3:40:00

제9대 전반기 의장에 박순득 의원 당선
부의장에 안문길 의원...전반기 의장단 국민의힘 싹쓸이

기사입력 2022-07-05 오후 12:45:04

▲ 제9대 경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박순득 시의원




9대 경산시의회 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에 국민의힘 소속 재선의 박순득 의원이 선출됐다.

 

5일 제23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실시된 전반기 의장선거에서 총 의원수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박순득 의원이 12(이경원 의원 1, 무효표 2)를 얻어 당선됐다.

 

▲ 부의장에 선출된 안문길 의원

 

 

부의장에는 재선의 안문길 의원(국민의힘)이 선출됐다. 안문길 의원은 15표 가운데 11(전봉근 의원 1, 무효표 3)를 얻었다.

 

4개의 상임위원장 자리는 국민의힘 소속 초선의원들이 모두 차지했다. 행정사회위원장은 전봉근 의원(12, 무효표 3), 산업건설위원장은 김상호 의원(12, 무효표 3), 운영위원장은 이동욱 의원(12, 무효표 3), 윤리특별위원장은 손말남 의원(12, 무효표 3)이 각각 선출됐다.

 

▲ 전봉근 행정사회위원장, 김상호 산업건설위원장, 이동욱 운영위원장, 손말남 윤리특별위원장(좌로부터)

 

 

상임위원회별 소속 위원들을 보면 행정사회위원회는 권중석·김계태·김화선·안문길·양재영·이동욱·전봉근 의원이 선임됐고, 산업건설위원회는 강수명·김상호·김인수·박미옥·윤기현·이경원·손말남 의원이 선임됐다.
 

, 운영위원회 위원은 김상호·김인수·김화선·박미옥·안문길·이동욱·전봉근 의원이,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은 강수명·권중석·김계태·손말남·양재영·윤기현·이경원 의원이 선임됐다.

 

상임위원회 별 부위원장은 향후 각 상임위에서 호선 후 6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 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박순득 의장

 

 

박순득 의장은 수락사를 통해 먼저 부족한 저를 제9대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하여 주신 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코로나19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등 어려운 시기이지만 의원님들의 힘을 결집하고 집행부와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면서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의회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조현일 시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 역대 의장, 집행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시의회 개원식을 가질 예정이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