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6 오후 2:38:00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원안 통과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조례안’ 투표 끝에 또 부결

기사입력 2021-09-10 오후 12:30:57






경산시의 2회 추가경정예산안이 삭감 없이 통과됐다.

 

경산시의회는 10일 오전 1030분에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거쳐 본회의에 상정된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원안 통과시켰다.

 

집행부에서 제출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일반회계 1,190억원, 공기업 특별회계 35,000만원이 증액된 총 12,5255,000만원이다.

 

임시회에 상정된 조례안 13건과 일반안건 6건도 통과됐다.

 

조례안은 이경원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산시 장애인차별금지 및 인권보장에 관한 조례안다자녀가정 지원에 관한 조례안’, ‘교복구입비 지원 조례안’, ‘공인 조례 일부개정안’, ‘지방공무원수당 지급 조례 일부개정안’, ‘도로명주소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안’, ‘저소득 주민 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 보험료 지원 조례 일부개정안’, ‘향토문화유산 보호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정신건강복지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폐기물관리 조례 일부개정안’, ‘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안’, ‘시의회 공인 조례 일부개정안’,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일반안건은 경산시청 직장어린이집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2021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수시분)’, ‘시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안 의회 의견청취의 건’, ‘상하수도 검침 및 전산처리업무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정신건강복지센터 민간위탁 동의안등이다.

 

반면, 이경원 의원이 대표 발의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용품 지원 조례안은 무기명 투표 끝에 찬성 5, 반대 9표로 또다시 부결됐다.

 

해당 조례안은 지난 5월 이후 두 차례의 임시회에 상정됐으나 관련 예산 수반에 따른 시기 문제 등 이유로 상임위원회의 문턱을 넘지 못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이경원 의원은 일부 의원들의 동의를 받아 상임위원회의 심사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본회의에 상정해 투표까지 진행했으나 결국 부결됐다.

 

한편,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 배향선 시의원은 지역발전을 위한 폐교 활용방안 모색과 직렬에 맞는 인사행정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는 주제로 5분발언을 했고, 최영조 시장은 지난 제1차 본회의에서 엄정애 시의원과 배향선 시의원이 한 시정질문에 대한 답변을 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