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후 1:31:00

경산시 ‘지자체 생산성 대상’ 수상
2011~2013년 생산성 지속 향상된 지자체로 꼽혀

기사입력 2014-11-03 오전 11:15:24

 

 

 

경산시가 31일 대구EXCO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은 비용과 성과를 동시에 고려한 생산성지수를 통해 지자체의 종합적인 행정역량을 측정·환류, 효율적인 지방행정을 유도하기 위해 2011년부터 안전행정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전국 227개 자치단체에서 자율응모방식으로 참여해 실적검증, 현지실사, 상호검증 및 심사위원회 최종심사 등 절차를 거쳐 지방자치단체의 생산성 지수를 측정하고, 생산성 증진에 우수한 단체를 가리는 방식으로 실시됐으며 총 173개 지자체가 참여했다.

 

경산시는 일반행정, 지방재정, 지역경제, 생활환경, 문화복지 등 5개 분야, 15개 지표에 대한 심사에서 권익위 청렴도, 민원행정 체감도, 도시공원 증가면적, 교통문화지수, 예산대비 주민자치센터 이용자수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생산성이 지속적으로 크게 향상된 대표적인 자치단체 가운데 하나로 꼽혔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