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전 9:10:00

“경산, 건설경기 활성화에 나선다!”
경산시 ‘건설사업 조기발주 설계단’ 출범

기사입력 2010-12-23 오후 12:02:01

 

 

경산시는 건설경기 의존도가 높은 지역경제 현실과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업체 지원을 위해 ‘조기발주 설계단’을 구성·운영한다.

 

시는 22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사업소, 읍·면·동 건설업무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 건설사업 조기발주 설계단 출범식’을 가졌다.

 

토목·건축·전기 등 건설사업 관련 공무원들로 구성된 건설사업 조기발주 설계단은 총괄반, 지원반, 실시반 등 8개반으로 나눠 오는 27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건설업체 지원에 나선다.

 

설계단은 ‘2011년 상반기 중 80%의 공사발주와 60%의 자금 집행’을 목표로 이달부터 도로사업, 농촌개발사업, 도시토목사업, 건축사업, 치수사업, 상하수도사업, 지역개발사업 등 327건에 대한 현지조사 측량과 설계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조기발주 설계단의 활동은 설계용역비 등 예산 절감과 함께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