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1-29 오후 4:20:00

경산자봉 ‘오늘도 자원봉사 1기’ 개강
자원봉사자들의 성장 지원하기 위한 아카데미 과정

기사입력 2022-09-21 오후 5:32:03

▲ 21일 경산시자원봉사센터 강당에서 자원봉사자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오늘도 자원봉사 1기' 개강식이 열렸다.




경산시자원봉사센터는 21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자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오늘도 자원봉사 1아카데미 일정을 시작했다.

 

본 아카데미는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과 봉사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원봉사자들에게 교육 참여의 기회를 제공해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21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자원봉사자들의 소통일기 환경과 미니멀라이프 그리고 자원봉사 나를 돌보는 자원봉사 졸업식 및 평가회 등 총 5회에 걸친 교육 및 현장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고은숙 씨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해서 참여하게 되었고, 많이 배우고 성장할 기회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교육 뿐만 아니라 경산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다양한 자원봉사자들을 만나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상우 소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내 자원봉사자들이 또 하나의 건강한 자원봉사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