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후 1:31:00

“관내 각종 CCTV 통합 관리한다!”
경산시, 영상정보처리기기 통합관제센터 개소

기사입력 2014-02-20 오전 10:24:38

 

 

 

교통안전, 학교, 방범 등 경산 관내에 설치된 각종 CCTV를 통합 관리하는 ‘경산시 영상정보처리기기 통합관제센터’가 개소했다.

 

경산시는 20일 오후 시청 별관 내 통합관제센터에서 시·도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경찰·소방서·교육청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시 영상정보처리기기 통합관제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경산시, 경산교육지원청, 경산경찰서 등 3개 기관이 통합관제센터의 관리 및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통합관제센터는 2012년 10월 안정행정부 사업에 선정돼 총 사업비 17억1천만원(국비 8억4천500, 경산시 7억4천200, 교육지원청 1억2천700)을 들여 시청 별관 내 공간(382㎡)에 조성됐으며 지난해 8월 공사에 들어가 올 초 마무리됐다.

 

센터는 관제실, 상황실, 검색실, 데이터보관실, 장비실 등으로 구성됐으며 통합솔류션과 서버, 스토리지 및 GIS기반 위치 시스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영상반출 관리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방범용 CCTV 213대, 어린이안전용 178대, 주차단속을 비롯한 목적별 CCTV 121대, 초등학교 CCTV 242 등 관내 754대의 CCTV를 연계해 통합 관리하게 된다. 또, 경산시 버스정보시스템(BIS)을 관제센터 내로 이전해 유기적으로 관리토록 했다.

 

 

 

 

경산시와 교육지원청이 연간 8억원의 운영비를 지원하고 경산시와 경산경찰서의 인력 30여명이 투입된다.

 

최영조 시장은 “부서별, 목적별로 난립해 설치되던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서로 연계·통합해 중복투자로 인한 낭비를 방지하고, 관내 754개의 영상정보처리기기를 365일 24시간 연중 모니터링해 각종 범죄예방, 재난감시, 교통감시로 시민의 안전과 어린이보호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시는 통합관제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첨단 서비스를 개발해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