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경제뉴스
경산시청, 태양광발전시설 가동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약 효과 기대
기사입력 2011-02-16 오후 1:14:59
▲ 경산시 본청 옥상에 설치된 21kwh 규모의 태양광발전시설
경산시는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절약을 위해 시 청사 옥상에 21kw의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했다.
시 청사는 공공시설 특성상 각종 민원업무 처리를 위한 컴퓨터 등 각종 기자재 사용으로 매년 전기사용량이 3~7%씩 계속 증가되어 왔으다.(2007~2009년 평균전기사용량 1,606,500kwh)
이에 시는 총 사업비 1억8천200만원을 들여 시 청사 옥상에 21kw의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 연간 3만222kwh의 전기에너지를 생산해 6.49toe의 에너지 사용을 절감하고 13.44tCO2/년의 온실가스 감축효과를 기대하게 됐다.
시는 이번 발전시설 설치를 시작으로 유가상승 및 이상기온으로 인한 전력수급 불안정에 대비하고 공공기관이 먼저 에너지 절감을 실천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오는 2012년에는 5억1천500만원을 들여 보건소 외 8개소에 태양광 66kw, 태양열 41.04㎡를 설치보급해 연간 96,360kwh 전기에너지를 생산, 49.43tCO2/년의 온실가스를 감축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9월부터 가동 중인 수도사업소 태양광발전시설은 발전용량이 70kw로 연간 102,200kwh의 전기에너지를 생산해 수돗물 원가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첫寬?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