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0-01 오전 8:20:00

경산 지역구 도의원들, 상임위 결정
의장 제외한 3명 교육위·행정복지위·농수산위 배정

기사입력 2022-07-09 오전 8:12:49

▲ 제12대 전반기 의장에 선출된 배한철 도의원, 교육위원회에 배정된 차주식 도의원, 행정보건복지위원회 박채아 도의원, 농수산위원회 및 운영위원회 이철식 도의원(좌로부터)





경북도의회가 제12대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한 가운데 경산지역 도의원들의 상임위원회도 결정됐다.

 

먼저, 경산 제2선거구(진량읍·하양읍·와촌면) 4선의 배한철 도의원(국민의힘)은 제12대 전반기 의장에 선출돼 2년간 도의회를 이끌어가게 됐다. 의장은 소속 상임위원회가 없다.

 

1선거구(서부남부·남천·남산)의 차주식 도의원(초선, 국민의힘)은 경상북도교육청과 산하 사업소를 소관하는 교육위원회에 배정됐다.

 

3선거구(서부북부·중앙·중방)의 박채아 도의원(재선, 국민의힘)은 감사관·아이여성행복국·자치행정국·복지건강국, 인재개발원, 경북도립대학교 등을 소관하는 행정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활동하게 됐다.

 

, 4선거구(압량·동부·자인·용성)의 이철식 도의원(초선, 국민의힘)은 농축산유통국·농업기술원·해양수산국 등을 소관하는 농수산위원회에 배정됐다. 이 의원은 농수산위원회 부위원장에 선임됐으며 의회운영위원회 소속 위원으로도 활동하게 됐다.

 

배한철 의장은 8일 제332회 임시회를 마무리하면서 전반기 의회는 지역의 어려움을 최우선으로 살펴 도민에게 희망을 주는 당당하고 떳떳한 의회, 할 일을 하는 품위 있는 의회로 만드는 데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사쿠라
    2022-07-09 삭제

    참 걱정된다.ㅉㅉ시의원들은 더더욱 걱정된다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