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6 오전 8:18:00

6월 지방선거 예비후보 등록 본격화
경산시장 선거 11명 등 16일까지 27명 예비후보 등록

기사입력 2022-03-11 오후 3:46:13

▲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경산시장 예비후보




20대 대통령선거가 막을 내리면서 오는 6월 지방선거에 나서는 후보자들의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다.

 

초박빙대선정국으로 개인 선거운동을 미뤘던 후보자들은 선거사무소를 마련하고 예비후보 등록을 하는 등 본격적인 지방선거 준비에 나서는 모습이다.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16일까지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출마자는 경산시장 선거 11, 도의원 선거 4, 시의원 선거 12명 등 총 27명이다.

 

경산시장 후보자로는 송경창 전 경산부시장, 이성희 경산시의원, 이천수 전 경산시의회 의장, 허개열 전 경산시의회 의장, 유윤선 경산시재향군인회 회장, 안국중 전 대구시 문화국장, 정재학 도시철도3호선경산연장 공동추진위원장, 황상조 전 경북도의회 부의장, 류인학 수성대학교 강사, 김일부 경산시민포럼 대표, 김성준 전 청와대 행정관 등 국민의힘 소속 후보 11명이 등록을 마쳤다.

 

오세혁 도의원(국민의힘)은 이번 주말 도의원 사퇴와 함께 예비후보 등록을 예고했고, 조현일 도의원(국민의힘)은 경북도의회 임시회가 마무리되는 오는 24일께부터 본격 선거전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의원 출마자로는 1선거구에 국민의힘 소속 후보인 차주식 전 최경환 국회의원 보좌관과 김상호 경북럭비협회 부회장, 제3선거구에 국민의힘 윤경식 전 청도중고등학교 교장과 권중석 경산시탁구협회 회장  등 4명이 등록했다.

 

시의원 출마자는 선거구(서부남부·남천)에 국민의힘 소속 전봉근 전 서부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과 김종완 전 한농연 경산시연합회장, ‘선거구(진량)에 국민의힘 소속 이현우 전 진량읍 체육회장과 김영곤 ()우일 대표이사, ‘선거구(하양·와촌)에 국민의힘 김종명 전 경산시농업경영회장과 최태운 전 하양읍 체육회장,

 

선거구(압량·서부북부·중방)에 국민의힘 우영봉 압량농협 감사와 안문길 전 시의원, ‘선거구(동부·중앙·자인·용성·남산)에 국민의힘 소속 김주연 전 동부동 체육회장, 노구갑 전 자인면 체육회장, 김인수 전 경산시청년연합회장, 진보당 소속 박정애 전 시의원 등 12명이 등록을 마쳤다.

한편, 경북도교육감 선거에는 임준희 전 대구교육청 부교육감과 마숙자 전 김천교육장이 등록했고, 경북도지사 선거는 아직 등록 예비후보가 없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