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6-03 오전 9:06:00

경산시, ‘시민 소통 공간’ 민원실 정비
조 시장 “시민 만족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기사입력 2022-08-19 오후 2:20:01

경산시는 시민들의 민원 편의를 높이고 밝고 친근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민원실을 시민들과의 소통공간으로 새롭게 정비했다.

 

시는 민원인들이 업무를 보기 위해 방문 시, 한 번에 해당 부서를 찾기 불편했던 점을 고려해 바닥에 동선 안내선을 부착하고 고령자와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편의를 위해 확대경, 점자책 등 필요 용품을 비치했다.

 

▲ 경산시가 시청 민원실에 새롭게 도입 운영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방역로봇

 

 

, 민원작성대 의자와 민원인 휴게 공간의 소파 등을 밝은 파스텔톤으로 교체하고 세균과 바이러스를 살균하는 인공지능(AI) 방역로봇를 도입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민원실 환경을 만들었다.

 

특히, 단순 상담을 벗어나 현장 방문, 제도개선 등 적극적인 민원처리로 시민의 불편 사항이나 애로사항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기 위해 민원실 입구에 시민고충상담센터도 설치 운영하고 있다.

 

조현일 시장은 이번 환경 정비를 시작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더욱 집중해 시민 중심 행복 경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sagreubre
    2023-05-09 삭제

    <a href=http://dapoxetine.buzz>priligy precio</a> Signs that UTI is not responding to antibiotics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