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2 오후 2:20:00

“도서관으로 봄 나들이 떠나요!”
정보센터, 3월부터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6-02-14 오전 9:19:29

▲ 정보센터 나들이 프로그램 운영 모습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목요일에 경산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도서관체험학습 프로그램인 정보센터 나들이를 운영한다.

 

정보센터 나들이는 어린이들이 책과 도서관에 친근함을 느끼고 자연스럽게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점자도서와 빅북을 활용한 다양한 독서활동을, 독도교육체험관에서는 독도 해저지형 스크린, 독도 VR·트릭아트 체험, 포토 키오스크 등 독도 관련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말의 해를 맞아 어린이들이 직접 말 키링을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어린이들은 직접 만들며 창의력과 집중력을 기르고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도 경험할 수 있다.

 

정보센터 나들이 신청 기간은 219일부터 312일까지이다. 참가 희망 기관은 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자료실(053-810-9917)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