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착한나눔
북부동통장協·노인복지관 자치회·수의사회...
[희망2023 나눔캠페인 성금 및 물품 기탁]
기사입력 2022-12-12 오후 2:31:15
.jpeg)
◆ 북부동 통장협의회(회장 김영진)는 12일 북부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김영진 회장은 “마을 일을 하며 만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통장협의회 회원들과 마음을 모았다.”라고 전했다.
북부동 통장협의회는 지역 주민의 안전한 생활을 살피고 이웃사랑과 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회원 모두 북부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하며 복지사각지대 취약·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에 나서고 있다.
◆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 자치회(회장 최종탁)는 12일 경산시청을 방문헤 이웃돕기 성금 1,22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아 마련했다.
최종탁 자치회장은 “추운 겨울철과 연말연시에는 소외된 이웃들의 마음이 더욱 시린 시기이다. 이들을 위해 조금씩 마음을 모으게 되었고,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 경산시 수의사회(회장 백필수)는 12일 경산시에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수의사회는 “우리 주변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회원들의 뜻을 모아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게 되어 뜻깊다.”고 전했다.
경산시 수의사회는 회원 5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축산농가의 가축전염병 예찰 활동 및 예방접종, 반려동물 등록,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 등 지역 축산업발전과 동물보호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 서부1동 소재 시립정원어린이집(원장 고민지)은 12일 경산시에 바자회 수익금 200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고민지 원장은 “바자회를 통해 원아와 학부모가 함께 사랑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하고, 원아들이 주변을 둘러볼 줄 알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어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1.jpg)
◆ 서부1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9일 서부1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가 100만원, 경산서적 이영섭 대표가 100만원의 성금을 각각 기탁했다.
서부1동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는 독거노인 집수리 봉사, 이웃돕기 음식바자회 등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솔선수범해온 바 있으며 경산서적은 해마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1.jpg)
◆ 기아오토큐 진량점(대표 박경운)은 9일 진량읍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박경운 대표는 “연말연시에 더욱 외로움을 느낄 수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싶다.”고 전했다.
같은 날, 진량광고기획 50만원, 아사리 주민들 20만원, 이재명 진량읍 예비군중대장 10만원, 강만영 진량읍 청년회장 10만원, 박순봉 대원리 경로회장 10만원을 기탁했다.
◆ 압량중앙교회부설어린이집(원장 홍정임)은 12일 경산시에 바자회 수익금 50만원을 기탁했다.
홍정임 원장은 “바자회를 통해 원아와 학부모가 함께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원아들이 나눔을 통해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다 같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경산인터넷뉴스(ksinews@hanmail.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