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오후 4:28:00

경산시, ‘차세대를 위한 나눔교육’ 스타트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대상 나눔문화 확산 교육

기사입력 2022-03-11 오전 8:44:16

▲ 지난 8일 시립현대어린이집에서 '차세대를 위한 나눔교육' 첫 수업이 진행됐다.




경산시는 지난 8일 시립현대어린이집(원장 김남경)에서 차세대를 위한 나눔교육첫 수업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나눔교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단순한 기부금의 모금 및 배분에서 벗어나 우리나라 전역에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전략적으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나눔교육 전문강사를 파견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타인을 공경하고 배려하는 나눔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알려주는 소양 교육으로 경산시가 도내에서 유일하게 시행 중이다.

 

올해 나눔교육은 나눔의 이해 - 나눔이 뭐예요?(나눔이 필요한 사람들과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 찾기) 나눔의 필요성 - 나누면 모두 행복해요(나눔관련 동화구연) 나눔 실천 탐색 - 우리도 나눌 수 있어요!(친구, 형제자매에게 할 수 있는 나눔과 배려) 등 총 3회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수업에 함께 참관한 김남경 원장은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재미있는 교구를 구비하여 눈높이에 맞춘 교육 내용으로 수업이 진행됐다. 아직은 어려울 수 있는 나눔의 의미에 대해 쉽게 배울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차세대를 위한 나눔교육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 복지정책과(053-810-5290)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