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착한나눔
시청 여정회, ‘승진·전보 축하화분 나눔행사’
기증받은 화분 저렴하게 판매하고 수익금 지역사회 환원
기사입력 2022-01-21 오후 2:20:20

경산시청 여정회(회장 정샘결)는 21일 시청 중앙 로비에서 ‘승진·전보 축하화분 나눔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반기 정기인사로 시청 공무원들이 받은 축하화분을 기증받아 시청을 찾은 민원인과 방문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다. 판매수익금은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 및 장학금으로 전액 사용할 예정이다.
시청 여정회는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생활 속에서 쉽게 기부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던 중 매번 인사철이 되면 배달되는 많은 축하화분을 시민들에게 싸게 판매하고 수익금으로 불우이웃을 돕자는 취지로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정기인사에 맞춰 본 행사를 열고 있다.
지난 2021년 7월에는 화분 170여개를 기증받아 판매한 수익금 198만원을 이웃돕기 성금과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정샘결 여정회장은 “오늘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직원분들과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방문객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따뜻한 기부와 나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여정회는 경산시청에 재직 중인 7급 이상 행정직 여성공무원(회원 154명)들의 모임으로 축하화분 나눔, 불우이웃돕기 성금 및 장학금 기탁, 봉사활동 등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