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3 오후 3:40:00

경산시장직 인수위원회 출범
조현일 당선인 “행복 경산 기초 마련에 매진하겠다”

기사입력 2022-06-08 오전 9:56:44

▲ 조현일 경산시장 당선인이 시장직 인수위원회를 출범했다.




조현일 경산시장 당선자가 8일 민선 8기 시장직 인수위원회를 출범하고 업무 인수에 들어갔다.

 

시장직 인수위는 8일 오전 11시 경산실내체육관에 마련된 인수위 사무실에서 위원 위촉식과 현판식과 함께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인수위원회는 각계각층 인사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시민행복분과, 민생경제분과 등 2개 분과위원회와 시민고충상담센터를 두고 있다.

 

▲ 인수위원 위촉

 

 

위원장은 당선인의 캠프 선대위원장을 지냈던 윤성규 전 도의원이 맡았고, 시민행복분과 위원장에 천종학 전 시청 국장, 민생경제분과 위원장에 최상룡 경산인터넷뉴스 대표가 선임됐다.

 

위원으로는 최재해 경산자인단오보존회장, 엄순연 전 여성연합회장, 김성삼 대구한의대 교), 이성희 경산시의원, 김소점 경상북도장애인골프협회 전무이사, 전금자 경산시 학부모 연합회장, 이천수 전 경산시의회 의장, 이일권 전 한농연 경북회장 , 변미영 계명대학교 교수, 허수 (()부촌 대표, 김민철 일지테크 노조위원장 , 손은지 () 드림제지 대표가 참여한다.

 

▲ 조현일 당선인과 인수위원들

 

 

이들은 앞으로 조직·기능 및 예산 현황 파악 시정 슬로건, 시정방침 등 정책기조 설정 준비 공약사업 정리 및 신규사업 제안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인수위는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경산시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사업현장 방문, 전체 및 분과회의 등 주요일정을 소화하게 되며 629(예정) 활동결과 보고회를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경산시는 6급 팀장 2(분과별 1)과 직원 3명을 파견해 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 조현일 당선인 인사

 

 

윤성규 인수위원장은 인수위가 새로운 민선8기 시작의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전 위원들이 균형 잡힌 시각을 견지해 인수위 활동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현일 당선인은 “2년 넘게 이어오는 코로나 팬데믹과 빠른 국내정세 변화로 어느 때보다도 행정 혁신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요구되는 시기이다. 인수위를 통해 현안 사업을 다각적으로 강구해 ‘2배 좋아지는 경산, 2배 행복한 경산시민을 위한 초안 작성에 매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방자치단체 인수위는 그간 법적 설치근거 없이 자율적으로 운영돼왔으나, 올해부터는 개정 지방자치법(20221월 시행)에 근거해 당선인 보좌, 지자체 현황 파악, 정책기조 설정 준비 등을 지원토록 하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경산시민
    2022-06-19 삭제

    든든힙니다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