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시정소식
경산과학고 한국올림피아드 입상
한국생물올림피아드 양현석군 금상 차지
기사입력 2008-09-10 오후 6:22:36

▲ 한국생물올림피아드 금상 양현석(2년)군
개교 2년째인 경산과학고가 2008년 한국생물올림피아드에서 양현석군이 금상을 차지하는 등 5명이 입상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화제가 되고 있다.
10일 발표된 생물올림피아드에서 경산과학고 양현석(2년)군 금상, 정채원(2년)군, 권혜란(2년)양 은상, 유승정(2년)양 동상, 고현기(2년)군 장려상 등을 수상했다.
또, 지구과학올림피아드에서 은상 1명, 동상 2명이 입상했으며, 화학올림피아드에서 동상 2명, 장려상 2명, 한국물리올림피아드에서 장려상 1명이 입상했다.
지난 5월 대한수학회가 주최한 제22회 한국수학올림피아드 1차 시험에서도 신광철군이 금상을 차지했으며 POSTECH 화학경시대회에서도 동상 1명이 입상하는 성적을 거두었다.
금상을 수상한 양현석군은 "생물책을 소설책 읽듯이 자주 읽고 즐겼으며, 이승연 생물선생님의 멘토 수업과 심화 수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차종렬 교장은 “개교 이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학력 향상에 심혈을 기울여 왔으며,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면 앞으로 더 좋은 실적을 올릴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세정 기자(friskysj@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