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시정소식
경산시, 재정집행 평가 ‘우수기관’ 선정
도내 최고 수준 집행 실적 달성하며 2회 연속 수상
기사입력 2026-02-27 오전 8:27:27
(2)(1).jpg)
▲ 경산시청 전경
경산시가 경상북도 주관 ‘2025년 하반기 재정집행 및 소비·투자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지방재정 집행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재정집행 실적과 3·4분기 소비·투자 부문 집행률을 종합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경산시는 도내 최고 수준의 집행 실적을 달성하며 2025년 상반기 평가에 이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시는 재정집행 성과를 높이기 위해 연초부터 재정집행 보고회를 열어 선금과 기성금의 집행을 활성화하고, 집행 부진 사업의 집중 점검 등 전략적이고 선제적인 재정 운용을 추진해 왔다.
조현일 시장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까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전 공직자가 책임감 있게 재정집행에 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집행 관리와 효율적인 재정 운용으로 민생경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어내겠다.”고 말했다.
시는 2026년 재정집행에도 민생 안정과 지역 현안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재정집행 관리 체계를 지속 강화할 예정이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