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6-03 오전 10:32:00

市, ‘행복동물복지 치유센터’ 건립에 박차
대구대와 MOU 체결하고 반려동물산업 활성화 모색

기사입력 2023-03-30 오후 2:47:36

▲ 경산시가 행복동물복지 치유센터 건립사업 추진을 위해 30일 대구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0일 경산시는 대구대학교와 행복동물복지치유센터 건립 및 반려동물산업 활성화 역량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행복동물복지 치유센터 건립 행복한 동물친화 도시 구축을 위한 반려산업분야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반려동물분야 전문지식과 인력 및 시설을 활용한 사업협력 등에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식은 반려인구 증가에 따른 유기 및 반려동물의 안전관리 필요성이 높아지고, 동물복지 및 체험교육을 함께 수행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고자 추진된다.

 

대구대는 2022학년도부터 반려동물산업학과를 신설해 동물산업 분야의 새롭고 체계적인 현장 맞춤식 교육을 통한 실무형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경산시와의 관학 협력을 통한 연계사업, 현장실습에 수반되는 인력과 정보 이용 교류를 통해 반려동물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시는 행복동물복지 치유센터 건립을 위해 대구대학교에 최종 부지를 확정하고, 국비와 지방비 예산을 확보해 동물보호실, 교육실, 놀이시설, 치료실, 입양실 등 시설을 갖춘 동물보호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시 직영으로 운영되는 치유센터는 유실, 유기 동물을 안전하게 구조해 보호·관리하고 입양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조현일 시장은 대구대학교는 오랜 역사를 지닌 인재 양성의 핵심 기관으로, 반려동물산업학과가 있어 반려동물 분야에서의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대구대학교의 강점인 특수교육, 재활 분야의 협업을 통해 경산시가 전국 최고의 반려동물 친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