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2-01 오전 11:26:00

경산시 ‘평생교육 중장기 로드맵’ 제시
평생교육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마무리

기사입력 2022-11-16 오전 9:06:08

▲ 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산시 평생교육협의회를 열어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를 청취했다.




2023년부터 2027년까지 향후 5년간의 경산시 평생학습 로드맵 구성을 위한 2차 경산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이 마무리됐다.

 

경산시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경산시 평생교육협의회를 열어 연구용역 최종보고를 청취하고 평생교육협의회 및 실무협의회의 의견을 수렴했다.

 

시는 글로벌액션러닝그룹과 함께 지난 4월부터 본 용역을 추진해왔다. 경산시 평생학습의 미래비전과 추진전략 마련을 위해 설문 및 전수조사, 관계자 워크숍, 인터뷰 등을 통해 시민들의 평생학습 욕구를 파악했다.

 

이를 통해 삼성현의 얼이 학습으로 피어나는 평생대학도시 경산이라는 비전 아래 4대 전략목표와 12대 전략과제, 15개 실천과제를 도출해냈다.

 

특히, 경산만의 특색을 살린 지역 대학과의 연계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민들의 생애 전 주기별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평생학습도시 경산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보고회를 청취한 조현일 시장은 이제 평생학습은 한 부서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전 부서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면서, “평생학습은 쉽고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고 평생학습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