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2-01 오전 9:59:00

‘맞춤형 인사·조직 혁신 컨설팅 용역’ 마무리
일·성과 중심 승진 인사 등 3개 분야 19개 방안 제시

기사입력 2022-11-01 오전 10:45:10

▲ 31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인사.조직 혁신 컨실팅 용역' 최종 보고회가 열렸다.




경산시는 31일 최종 보고회를 끝으로 맞춤형 인사·조직 혁신 컨설팅 용역을 마무리했다.

 

본 용역은 민선8기 시정 운영방침에 부합하는 일과 성과위주의 인사제도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 8월 착수보고를 시작으로 인사제도, 공직문화, 조직 운영의 혁신안 방향 결정을 위한 부서별 조직진단, 전 직원을 대상 설문조사, 간부 공무원 및 노조 위원 인터뷰, 전문가 의견 등을 종합해 용역 혁신안을 마련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성과 중심의 공정한 인사 운영 소통·공감하고 함께하는 공직문화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운영 등 3개 분야 19개 개선방안이 최종 제시됐다.

 

주요 개선방안을 보면 일과 성과 중심 승진 인사 역점시책사업 추진 직원 우대 팀장 고유업무 분장을 통해 함께 일하는 팀장문화 조성 열심히 일하는 직원 희망보직 신청제도 직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모바일 행정전화도입 공무원 보호를 위한 배상책임보험 강화 시정홍보강화를 위한 홍보전담부서 신설 등이다.

 

시는 이번 용역 결과를 토대로 인사혁신안을 마련해 2023년 상반기 조직개편과 인사 운영에 반영을 예정이다.

 

조현일 시장은 조직개편의 목적은 시민행복이다. 앞으로 인사가 시정성과로 이어지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는 한편,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이 기회를 얻고 보상받는 인사제도를 통해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조직·인사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