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2-01 오전 11:26:00

경산시, 대신대학교와 「건강증진대학 만들기」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2-10-21 오전 11:12:12

- 경산시 소재 10개 대학 모두 건강증진대학 만들기 사업 참여


 




경산시는 20일 시청 시장실에서 대신대학교(총장 최대해)건강증진대학 만들기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산시와 대신대학교는 대학생과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대학 구성원들이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학교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학교 특성을 고려하여 힐링 산책로 조성, 건강동아리 활동 지원, 건강강좌 개설 등으로 기획에서 적용과 평가까지 상호 협력·지원하여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건강증진대학 만들기 사업은 대학이 많은 경산시의 특성에 맞게 자체 개발한 사업으로 2013년 대구한의대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대신대학교까지 매년 1개 대학을 선정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학별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하여 대학생과 교직원 등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학연계의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경산시는 이번 대신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경산시 소재 10개 대학 모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청소년기에서 성인기로 전환되는 시기에 금연·절주·운동 등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이 평생의 건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학이 협력하여 캠퍼스 건강환경 조성과 건강교육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안경숙 경산시보건소장은 지난 2년여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앞으로 대학교에서부터 지역사회로 건강증진 실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