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2-01 오전 11:26:00

경산시, 내년도 주요업무보고회 개최
확 바뀐 보고회 방식...소통·공유 통해 ‘행복경산’ 구체화

기사입력 2022-10-12 오후 3:04:05

▲ 경산시는 12일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주요업무보고회를 가졌다.




경산시는 12일부터 18일까지 ‘2023년도 주요업무보고회를 열어 내년도 시정업무 전반에 대한 추진계획을 점검한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난 6일 확정·발표한 민선8기 공약사업을 포함한 신규사업의 세부 추진방안을 모색하고, 주요현안사업의 향후 계획을 논의하는 등 총 271개의 사업을 집중적으로 살핀다.

 

눈에 띄는 것은 보고회 방식의 변화이다. 기존 보고회는 간부 공무원 위주로 참석해 업무별 계획을 보고하는 형식에 거쳤으나, 올해부터는 전 직원들이 보고회에 참석토록 하고 6급 이하 젊은층 공무원들이 직접 프리젠테이션에 참여해 개성 넘치는 업무보고를 진행토록 했다.

 

이 같은 변화는 조 시장의 시정 철학이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시는 부서 간 업무 공유 및 협업을 통해 복잡·다양해지는 시민들의 요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조직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2일 첫 보고회를 마친 조현일 시장은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더 살기 좋아지고 더 발전하는 경산을 체감할 수 있도록 계획 단계에서부터 시민 행복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시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인정받는 공직사회, 진정한 시민중심 행복 경산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세심하고 면밀히 검토해 완성도 높은 업무 추진계획을 수립할 것.”을 당부했다.

 

▲ 올해 주요업무보고회는 MZ세대 공무원들이 발표자로 나서 부서별 내년도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한편, 2023년도 경산시의 중점 추진 분야를 보면 종축 고속화도로의 조속한 건설 대구도시철도 3호선 경산 연장 압량~진량 간 지방도919호선 확장 등 교통 거점화 사업,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 지능형 스마트 관제시스템 구축 산불대응센터 신축 분뇨 및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개선 등 쾌적한 정주여건 마련,

 

경북미래융합벤처타운(대임지구)~경산청년지식놀이터(압량)~경산산학융합지구(하양)을 잇는 청년 ICT 창업·문화 벨트 조성 전기차 차세대 무선충전 규제자유특구 및 자율주행차 부품 서비스 기술혁신 지원 사물무선충전 실증 기반 조성을 통한 자율주행 핵심기술 선점 등 미래먹거리사업, 문천지 수상관광레포츠공원 조성 VR/AR 문화관광 콘텐츠 제작 스마트 박물관 기반조성 공공도서관 건립 도심 속 공원 조성 등 문화·체육 공간 확충,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과 시민이 교육인프라를 공유하는 시민 상생 캠퍼스 운영, 은퇴자 경력단절자 등에 대한 사회 재참여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취약계층 복지 확충을 위한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밀키트 지원 사회복지서비스 관리시스템 개발을 통한 요보호대상자 지원서비스 통합 관리 장애인활동지원 확대

 

농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산지 유통 활성화를 위한 농촌자원복합산업화 ICT 활용 스마트팜 기반 구축 농산물안전분석센터 건립 밭작물공동경영체 육성 지원, 시민 맞춤형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민고충상담센터 운영 활성화 뉴미디어 활용 시민소통 강화 종합민원실 순번대기시스템 도입 고향사랑기부제 조기 정착,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시스템 도입 일 중심 조직문화 정착 등이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반영해 2023년 업무계획을 확정하고 시의회 보고, 2023년 본예산 편성을 거쳐 사업 시행에 착수할 예정이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