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1-29 오후 4:20:00

市, ‘맞춤형 인사혁신 컨설팅 용역’ 착수
성과 중심의 인사혁신 토대 마련...내년 인사에 반영

기사입력 2022-08-24 오전 9:07:56

▲ 경산시는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경산시 인사혁신 컨설팅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경산시가 맞춤형 인사혁신 컨설팅 용역에 착수했다.

 

민선8기 시정 운영방침에 부합하는 일과 성과위주의 인사제도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추진되는 연구용역이다.

 

시는 23일 오후 시청 소회의실에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조현일 시장과 이상현 공무원노조 위원장, 김주령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등이 참석해 컨설팅 기관으로부터 연구개요 및 세부 계획을 설명 듣고, 용역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맞춤형 인사혁신 컨설팅 용역은 컨설팅 기관인 희현코퍼레이션이 맡아 진행한다.

 

향후 경산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진행해 현 인사조직의 문제점과 인사혁신 운영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타 지자체와의 비교분석, 전문가 의견 수렴 등을 통해 혁신안을 도출한다.

 

시는 이날 착수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종합해 구체적인 용역 추진 방향과 목표를 설정하고 9월 중간보고회, 10월 최종보고회에서 추가로 의견을 수렴해 최종보고서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완성된 인사혁신안은 오는 2023년 상반기 인사 운영과 조직개편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조현일 시장은 이번 용역은 지금까지 경산시가 인사 운영을 잘못해왔기 때문이 아니라 MZ세대 공무원 증가에 따라 공직사회 가치변화에 잘 대응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추진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젊은 층 공무원들의 생각과 간부 공무원들의 노하우가 잘 접목되고 능력과 성과 중심의 인사평가 기준을 확립해 젊고 변화 지향적인 조직개편 방안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내실있게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