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5 오후 5:32:00

“어버이 은혜 사랑해孝! 감사해孝!”
경산시 ‘제50회 어버이날’...장한어버이 및 효행자 표창

기사입력 2022-05-06 오후 4:24:34

▲ 제50회 어버이날 기념식...장한어버이 및 효행자 표창 수상자들~




경산시는 제50회 어버이날을 맞아 6일 오전 10시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최영조 시장, 이기동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최재림 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장, 지역 기관단체장, 어르신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축하공연으로 나눠 다채롭게 펼쳐졌다.

 

오전 10시에 열린 기념식은 송영화 경산시청년연합회장의 경로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효행자 및 장한어버이 표창, 기념사 및 답례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어르신 13명이 장한어버이 표창을, 어버이를 지극 정성으로 섬기며 효를 실천한 효행자 2명이 경산시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 최영조 시장과 이기동 의장은 어르신들에게 큰 절을 올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경산시립합창단은 어버이날 노래와 트로트 메들리로 어르신들의 흥을 북돋았다.

 

기념식 이후에는 싱싱 고향별곡으로 어르신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단비와 지역 가수, 마술사 이주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돼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었다.

 

최영조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장기간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50회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 은혜에 보답하고 효() 문화가 생활화되는 사회 분위기가 확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한어버이 및 효행자 표창 수상자>

 

장한어버지

하양읍 고명미 압량읍 김재도 와촌면 황영달 용성면 이수천 남산면 이승락 남천면 김수득 중앙동 박한동 동부동 문해권 서부1동 신순옥 서부2동 최양숙 남부동 김태임 북부동 김분태 중방동 안정례

 

효행자

진량읍 김순덕 자인면 이재운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