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경산
- 대학가소식
제1기 박물관대학 수료식
수료증 및 표창창 수여, 제12강좌 실시
기사입력 2007-06-29 오후 3:30:08
경산시립박물관은 29일 오후 1시 30분 박물관강당에서 수료생 1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박물관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 김종국 관장
이날 수료식에서 수강생 대표를 맡아 강좌가 진행되는 동안 솔선수범 한 이성호 회장, 채경정 부회장, 정창호․이명숙 총무가 시장표창을 받으며 이번 강좌의 최고령자이면서 강의에 열의를 불태우신 김재홍(79세), 신귀주(74세) 부부가 116명의 수료생을 대표하여 수료증을 받았다.

▲ 회장단에게 표창장 수여
| |
| ▲ 수료증 수여 |
제1기 박물관대학은 지난 4월 13일 개강 매주 1회 고고학, 역사, 민속, 고민속, 건축 등 다양한 주제로 지역사학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했으며 경북 영주지역과 고령지역으로 다녀온 문화유적답사는 수강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경산시립박물관 관계자는 "앞으로 보다 더 알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립박물관이 수준 높은 평생학습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
| ▲ 수료생들의 모습 |
최병국 시장은 김종국 관장이 읽은 축사를 통해 “3개월 동안 박물관 대학을 다니면서 쌓은 전문적 지식과 교양을 개인적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많이 펼치고 이번 수강 경험으로 더 정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료식이 끝난 후 김종국 관장이 경산 향토사 변천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박윤미 기자()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