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문화강좌
경산시-영남대 인문교육학술원 MOU 체결
시민 평생학습 활성화 위한 인문학 프로그램 공유키로
기사입력 2021-12-24 오후 5:33:09

▲ 경산시와 영남대 인문교육학술원이 인문학 프로그램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산시는 24일 영남대 인문교육학술원과 ‘경산시민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인문학 프로그램 공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수강생 모집 및 프로그램 홍보 ▲인문학 강연 프로그램 기획 및 강사진 구성 ▲시민들의 자치성과 정체성 확립에 기여하는 인문학 프로그램 개발 ▲지역주민의 인문학 강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공간·시설 사용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영남대 인문교육학술원은 대학에서 장기간 쌓아온 연구 및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육 대상에 따른 맞춤형 인문강좌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창언 영남대 인문교육학술원장은 “경산은 젊은 도시로 유명한데 우리 영남대가 앞장서 전문역량을 갖춘 인적자원으로 경산시민의 평생학습 활성화에 봉사하는 자세로 임하겠다.”면서 “젊은 도시 기반 활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규진 복지문화국장은 “대학이 참여해 새로운 방향의 평생학습이 진행될 것 같아 감사하다. 양 기관이 역할 나누기로 평생학습 분위기를 조성해 가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지난 22일 수성구와 평생학습 인프라 공유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