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후 1:31:00

윤영조 전 시장, 도당에 ‘이의 신청’
“이우경 전 도의원은 상습범죄경력자!!”

기사입력 2010-05-07 오전 11:13:31

윤영조 전 경산시장이 한나라당 공천심사위원회의 공천 내정에 이의를 제기하고 나섰다.

 

윤 전 시장은 7일 한나라당 경북도당 공심위에 ‘이 전 도의원에 대한 자격 재심사와 예비후자 자격을 배제하는 행위에 대한 제고’를 요구하는 이의신청서를 제출했다.

 

윤 전 시장 측은 “한나라당 당무조정국, 법조계 등의 유권해석에 따르면 형의 실효는 사면 또는 복권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는 것으로 공천신청자격을 상실시키는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음을 명시적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윤 전 시장은 지난 2007년 정치자금법 위반에 대한 형이 실효가 돼 공천 자격에 하등의 문제가 없으며 이를 문제 삼아 윤 전 시장에 대해 공천 자격을 배제한 것은 당헌, 당규에 위반되는 것으로 무효로 제고되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6일 공천이 내정된 이 전 도의원은 경산에 소재하고 있는 ○○레미콘과 ○○산업의 실소유자로써, 경산시정을 사심 없이 공평하게 수행할 수 없는 자이며, 특히 약 14건 이상의 범죄경력을 소유하고 있다. 이는 당 공천심사기준이 정하고 있는 ‘상습적, 누락적, 복합적으로 벌금을 받은 자’에 해당하는 공천부적격자.”라고 비난했다.

 

또, “최근 4년 전에는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레미콘 회사에서 나오는 산업폐기물을 무단으로 농지에 불법 매립토록 해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해 한 자로써, 경산시장의 자질과 능력을 갖추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윤 전 시장 측은 도당 공심위에서 이의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시 무소속 출마여부를 검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35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Matponish
    2019-03-19 삭제

    Se Puede Comprar Levitra Sin Receta Topical Propecia Side Effects Hair Loss Treatment Canadian Generica Viagra <a href=http://buyviaa.com>viagra online</a> Zithromax Rash Child Order Neurontine Overnight

  • 햇살나무
    2010-05-12 삭제

    위원님... 한나라당이 다가 아닙니다. 당이 중요한게 아니라 누가 어떤 사람이 시장이 되느냐가 중요한가입니다. 꼭 한나라당이 아니어도 됩니다. 윤시장님이면 됩니다. 무소속 출마 망설이시지 마시고 나오세요

  • 경산옹알이
    2010-05-12 삭제

    조금은 둥글게 둥글게 표현하면 어색하지만 웃으면서 대할수있지않을까해서 글을 적었어요. 모 세우기보다는 조금은 둥그스름(?)한게 낫지않을까여? ^_ ^; 주제넘은거같아보이는데 너그럽게 봐주세요~

  • 경산옹알이
    2010-05-12 삭제

    어느 후보가 경산시장님이 되실지 6월2일 결과가 나오면 알게되겠지만 임기동안 제가 좋아하는 경산을 더 좋아하게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가 아는 다른 이들에게 '경산은 이래서 좋다'라고 자랑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경산 화이팅~

  • 경산옹알이
    2010-05-12 삭제

    누구나 다 지지하는 사람이 잘되길 바라는 마음은 같은데 익명성에 가려서 서로 헐뜯고 험담하고...짧지만 경산에서 태어나 살고있고 좋아하는 20대로써 무언가 아쉬운마음이 드네요.

  • 경산바로세우기
    2010-05-12 삭제

    후보자보다 지지하는사람이 더 웃기네 전과14범을 지지하는사람은 뭡니까. 그리고7억내물주고 시장한사람이 다시 나와서 시장을 하려는 사람을 지지하는사람은 뭡니까 이래서 경산이 바로서겠습니까 경산을 바로 세우려면 소신있게 투표합시다 ^^

  • 조용히 살자
    2010-05-12 삭제

    윤후보님요~ 기냥 조용히 사세요. 뭐할려고 중간에 쫓겨나고 다시 또 할려고 합니까? 공천 쪼가리 받으면 다시 시켜준답니까? 공천 기다리지 말고 기냥 조~~~용히 사세요. 정신 사납구로~~

  • 동안아줌마
    2010-05-11 삭제

    최시장님의 경산시장 예비후보등록을 축하합니다 공정한 선거로 현명한 선택을 하여 지역발전에 꼭 필요한 사람이 당선되길 바랍니다

  • 뚜벅이
    2010-05-11 삭제

    똥묻은 개가 겨묻은 개를 나무라는 격이로구나. 7억으로 공천 산 사람이나 농지에 불법매립한 전과십몇범이나 그 나물에 그 밥이지. 누가 어떻게 출마 하건간에 경산시민은 현명한 판단을 내려야 할 것이다. 누가 올바른 자격을 갖춘 후보인지를.

  • 경산시민
    2010-05-11 삭제

    공천뇌물 주고 시장 자리 샀던 사람이 다시 시장후보에 나온다는게 말이나 됩니까...경산시민으로서 기가막히네요...

  • 지지합니다
    2010-05-10 삭제

    최나 이 모두 독단과 독선으로 가득찬 사람들입니다. 윤시장님 무소속으로 나오세요.

  • 놀고들있네
    2010-05-10 삭제

    제대로하자..야~ 네가 아무리 설쳐도 될일이 있고 안될일이 있어..알겠니? 너같은 애들이 욕이나 지껄이고 다니는데 윤시장 공천 줄 사람이 누가있냐? 네가 욕한마디 할때마다 윤시장 욕들어 먹이는거야..제대로하자가 아니라 제대로 알고나해..생각하는거 하고는 쯧쯧

  • 재판장ㅋㅋ
    2010-05-09 삭제

    저가 판정하겠습니다.윤전 시장님이 나오면 최병국 시장과 백중세가 되지 않을까요.이우경 후보는 여론조사에서 끝까지 가지 못할 상황이 예견됩니다. 이유는 전과 십몇범을 경산시민이 용납할까요? 경산시민은 똑똑합니다.누굴 뽑아야 할지....

  • 미소
    2010-05-09 삭제

    어이!사동보소.당신은 정치를 모르는사람이군.시의원이고 모든 사람이 공천을 받을려면 후원금을 얼마나 내야하는지 아나?아무것도 모르는게 컴에 전기세 낭비하지말고 꺼져.니는 매달 후원금 얼마나 내고 당원이냐 내가봐서는 아무것도 아닌데.좆도이닌게

  • 사동
    2010-05-09 삭제

    공천뇌물 주고 시장 자리 샀던 사람한테 공천 주는게 순리여?~ 기가 막힌다~ㅋㅋㅋ

  • 사동
    2010-05-09 삭제

    제대로하자야~ 욕만 하지말고 멀 말하고 싶노?~ㅋㅋ 내가 틀린 걸 말혀바바~ 뇌물이 관행이라 카고 싶나?~ㅋㅋ

  • 화합
    2010-05-08 삭제

    2002년도 그당시에 당에 공천헌금은 관례였습니다.. 그것을 시민도 알기에 어쩔수 없었다고들 하지요.. 그리서 여론조사에서도 1위가 나오는 이유입니다 윤시장님 무소속으로 출마하세요..지지합니다

  • 제대로하자
    2010-05-08 삭제

    놀고들있네 니도 찌그러져 있지..... ㅆ 방세야

  • 제대로하자
    2010-05-08 삭제

    한나라당 제발제대로 쫌하자. 잘하는기 없네.... 제발 순리되로 제대로 쫌하자.... 사동.헛소리고만 그만하지... 쪼또모리는기..

  • 사동
    2010-05-08 삭제

    뇌물줘가며 시장자리 산 사람한테 인품있다는 소리가 나오는감? ㅋㅋ 개가 웃겠다,,

  • 사동
    2010-05-08 삭제

    7억 뇌물 주고 실형받은 사람이나,,,몇백이든 몇천이든 벌금 낸 사람이나,,, 둘다 욱기는 거 아녀?~ㅋㅋ 진짜 초딩 반장선거도 이런 사람 안내세운다~ㅋㅋ

  • 놀고들있네
    2010-05-08 삭제

    장관도처음부터윤시장같은사람은못나오게막고참신하고유능한사람을밀었어야됐었어.자격없는사람둘을싸움붙여놓으니까경산이분열되고이게뭐하는짓이야?이번공천문제는전적으로경산정치를모르는장관의과오이고과욕부린윤시장의몫이다.

  • 놀고들있네
    2010-05-08 삭제

    다들놀고들있다.뭐하는덧글이냐?평소엔덧글구경도어렵더니이제와서 왠윤시장팬들이이렇 많아졌나? 처음부터나와서는안될사람이나와서이한사람때문에 장관욕보이고 경산시민 욕보이고..뭐하는 짓이야?시정이어디자기명예회복하고자존심세우는수단인가?

  • 와촌면민
    2010-05-08 삭제

    자리지킴,철새정치하지마시고,당도,경북도도시장님지켜주지않으니진정시민의뜻을무소속출마하시어,떳떳하게지켜주시고 당선되어 시민의진실을 만천하에고하여주십시요.윤시장님의 인격과 정신은 와촌면민들은 다 압니다.당신이 영원한시장이십니다.믿습니다.

  • 경산지킴이
    2010-05-08 삭제

    최,이 둘다 똑 같은 사람들입니다 지역 화합하고는 거리가 먼것 같네요 윤 전시장님..무소속으로 출마하세요..한나라당 미련버리시고.. 지역화합과 성품과인품으로 봤을때 윤전시장님이 필요합니다

  • 편한세상
    2010-05-08 삭제

    벌금 몇백만원이 아니거든? 1심에서 징역1년,집행유예2년 2심에서 벌금2천 인가 그렇거든!! 공장폐기물을 1만톤을 매립하다 적발됨.. 상습범이고, 질이 않좋음 공천받아도, 소문에 이후보는 경산여론이 당선되면 안된다고 함

  • 코막혀
    2010-05-08 삭제

    뭐여? 공천 헌금 7억이 벌금 몇백만원 씹고있자녀~ㅋ

  • 진량 갑돌리
    2010-05-07 삭제

    윤시장님 아직도 한나라당에 미련이 있으세요 이제 더이상 장난에 놀림 당하지 마시고 결단을 내리세요 진량 민심은 윤 시장님 당신

  • 미소
    2010-05-07 삭제

    최의원은 최시장 공천안주는 것은 힘이 있는데 공천 주는데는 힘이약합니까. 사람갖고 놀려요?그렇게 옆에서 사람을 겪어보고도 아직 판단이 안서는 모양이네요.시장님!힘내시고요.며칠 기다려봅시 다.정치는 쇼쇼쇼!이우경씨는 확정이 아니고 내정이잖아요

  • 와촌민
    2010-05-07 삭제

    와촌사람으로 평소 윤시장님을 존경하고 있습니다 한번정도는 시행착오도 할수있고요 그당시 그게 관행이면 할수 없는 것 아닌가요 아무쪼록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꼭 뜻을 펼수 있도록 두손 모아 빌겠습니다 윤영조 화이팅!!!

  • 지지인
    2010-05-07 삭제

    끝까지갑시다. 윤영조 화이팅

  • 진정한시민
    2010-05-07 삭제

    윤 전 시장님의 올바란 판단을 바랍니다. 어떻게 이런 사람을 공천 한다는건 차라리 최병국 시장을 공천하는게 더 낳을거라 생각합니다. 한나라당 당원으로 넘 부끄럽습니다.인자하시고 경산토박이 윤전시장님 결단을 바랍니다.

  • 지지자
    2010-05-07 삭제

    윤 시장님의 무소속 출마를 적극 지지합니다! 윤 시장님의 인자한 리더쉽이라면 무소속으로 나와도 타 후보들과의 경쟁력에서 앞설 것으로 보입니다

  • 자인
    2010-05-07 삭제

    최 시장은 환호를 하겠군!.. 이후보가 내정 됨으로써, 해볼만하다는 생각이 들겠지! (윤 전시장님이라면 게임이 벌써 끝났을텐데..) 이후보는 지역 평이 상당히 안좋고,,,결국 최시장이 되겠군요!!

  • 경산지킴이
    2010-05-07 삭제

    윤 전시장님! 박근혜경선때 경산본부장,최경환국회의원 선거대책위원장..한나라당에 모든걸 바쳐왔는데,,돌아오는건 배반,배신인것 같습니다. 최 와 이는 독단과 독선으로 가득차 지역 화합과는 거리가 먼것 같습니다..지역 여론은 윤 전시장님, 무소속으로 나오십시요!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