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후 1:31:00

경북도 첫 여성 정무부지사 발탁
이인선 전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원장 내정

기사입력 2011-10-27 오후 2:42:41

27일 경북도는 지난 18일 퇴임한 공원식 정무부지사 후임으로 이인선 전 대구경북과학기술원장(여, 51세, 사진)을 내정했다.

 

지난 지방선거 시 김관용 도지사의 공약이었던 여성 정무부지사 영입이 지켜진 것.

 

대구 출신인 이 내정자는 경북여고, 영남대 식품영양학과를 를 졸업했으며 2대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원장, 대구신기술사업단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교육과학기술부 지방과학기술진흥자문위원, 지식경제부 R&D 전략기획단 비상근단원으로 활동 중이며 계명대 대외협력 부총장 및 식품가공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수상경력으로는 지난 2004년 제1회 대구시 목련상, 2011년 제44회 과학기술유공훈장을 받은 바 있다.

 

이 내정자는 “경북도의 첫 여성 정무부지사라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지만 경북 발전을 위해 추진 중인 과학기술 발전과 현안사업 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