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후 1:31:00

경북교육청, 「코로나19 학교 집중 방역 기간」운영
5. 24일 도내 모든 학교 전교생 등교수업 대비

기사입력 2021-05-17 오후 4:19:54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1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주간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도내 모든 학교 전교생 등교수업 대비를 위해 자체 코로나19 학교 집중 방역 기간을 운영한다.


 

임종식 교육감의 경주 문화고 현장점검

 



이번 자체 코로나19 학교 집중 방역 기간운영에 앞서 지난 421일부터 511일까지 3주간 전국적 차원의 코로나19 학교 집중 방역 주간을 운영한 바 있다.

 

자체 코로나19 학교 집중 방역 기간은 오는 24일 도내 모든 학교에서 전교생 등교수업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과 코로나19 학교 확산을 막기 위함이다.

 

주요 내용은 학교 구성원에 대한 교육 및 홍보 강화 PC방 등 다중이용시설 출입자제 지도 생활방역의 날 운영확대(접촉이 잦은 표면 소독 등) 유증상자 관리 철저(자가진단 적극 참여) 학교내 환경관리 강화(교직원 공용공간에 대한 환기 등) 외부 강사 관리 강화 가족 간 감염의 학교유입 예방을 위한 가정내 예방 홍보 강화 등이다.

 

특히 학생·교직원 5대 예방수칙(마스크 착용하기 및 손 씻기 , 거리두기, 의심증상 시 신속하게 검사받기, 밀폐시설·밀집시설 이용하지 않기, 음식은 지정장소에서 조용히 섭취하기) 준수에 대한 홍보를 가정통신문,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자체 학교 집중 방역기간 중 3(밀집·밀접·밀폐)시설 이용자제 지도, 주요 감염 원인 인 가족 간 감염 예방을 위한 홍보 강화를 통해 학생 및 교직원의 발생을 예방하고, 향후 모든 학교에서 안전한 전교생 등교수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