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0-08 오후 12:52:09
영남대학교는 내년 3월 개원을 앞둔 의학전문대학원의 첫 신입생 선발을 위한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8일 발표된 2009학년도 영남대 의학전문대학원 정시모집 요강에 따르면, 영남대는 정시 ‘나’군에서 23명을 선발하며 원서접수는 13일부터 17일 오후 5시까지, 영남대나 (주)진학사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다.
영남대는 먼저 1단계 사정에서 모집정원의 4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 사정에서 면접고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방침이다.
1단계 전형에서는 의학교육입문검사성적(MEET), 학부성적, 공인영어성적이 5:2:2의 비율로 반영된다. 특히 500점 만점으로 환산되는 MEET의 경우, 영역별 표준점수에 적용되는 가중치는 언어추론 150, 자연과학추론Ⅰ 200, 자연과학추론Ⅱ 150이다.
2단계 사정에서는 1단계 점수의 합과 면접고사 취득점수를 합산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특히 면접고사 취득점수가 면접고사성적 만점의 60% 미만인 경우 다른 전형요소 성적에 관계없이 불합격 처리된다.
지원자격은 출신대학의 학과 또는 계열에 관계없이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의 학사학위를 취득했거나 취득예정(2009년 2월말 이전)이면 된다.
단, 학부성적 평점평균은 B(3.0/4.5만점) 이상, 공익영어성적은 토익 750점, 토플 IBT 79점 ․ CBT 213점 ․ PBT 550점 이상, 텝스 651점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생물학, 화학, 물리학계열에서 지정한 선수과목을 9학점 이상 이수해야 한다.
1단계 전형합격자는 11월 11일(화) 발표되며, 면접고사는 11월 29일(토) 치러질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12월 22일(화) 15시 영남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