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모집
19일부터 25일까지 50명 선착순 모집

2008-06-16 오후 1:31:56

영남대 국어생활상담연구센터(소장 최동주, 국어국문학과)는 제6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50명으로 2년제 대학졸업자나 4년제 대학 3학년 재학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영남대 국어생활상담연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수강신청하면 된다.

교육기간은 27일부터 내달 31일까지며, 교육과정은 2005년 7월 제정된 ‘국어기본법 시행령(대통령령 제18973호)’에 따라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수법, 한국문화, 한국어교육실습 및 참관 등 총 120시간으로 구성된다.


교육과정수료 후 일정수준 이상으로 평가되면, 영남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과 해외캠퍼스 한국어학당 파견강사 지원 자격, 국립국어원에서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과 함께 문화관광부 장관 명의 ‘한국어 교원 3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영남대 국어생활상담센터는 지난 2005년부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열어 한국어교육 전문가를 배출에 힘써오고 있다.


매년 방학기간동안 50명씩을 모집해 교육한 결과, 현재까지 총5기에 걸쳐 323명이 수료했으며 그 중 80여명이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에 합격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재 국내외 한국어교육기관에서 강사로 활동 중이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 (cityhall0501@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