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2-22 오후 5:32:44

▲ 대구대학교 2008학년도 중등교원 임용시험 합격자
대구대학교가 2008학년도 중등교원 임용시험에서 지역대학 가운데 가장 많은 162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했다.
합격자 가운데 사범대학 출신자가 137명, 비 사범계열이 25명이며 특수교육과가 55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초등특수교육과 30명, 국어교육과 12명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 2006학년도 임용시험에서 207명, 2007학년도 임용시험에서는 216명의 합격자를 배출해 지역대학 내 최다 합격자 수를 자랑하며 교원양성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다.
대구대는 학생들의 임용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매 학기 초부터 전공과목 특강을 수시로 실시하는 한편 임용 전문 강사를 초빙, 집중적인 강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 인터넷동영상 강의 제공, 모의고사 등을 통해 재학생들의 수험준비에 만전을 기해 왔으며 학생들도 자발적으로 동아리 및 학회,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정보들을 공유하며 예비교사의 자질을 높여왔다.
한편 대구대는 지난 18일 임용시험 합격자와 현역 교사를 초청, 간담회를 가지고 현직 교사로 있는 선배들로부터 교사 경험담을 듣고 문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