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수시2학기 신입생 모집
9월 7일부터 12일까지 총 2,299명 모집

2007-09-01 오전 8:52:26

영남대학교는 내달 7일부터 12일까지 2008학년도 수시2학기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모집정원(정원 내)은 전체모집정원의 45.5%에 해당하는 2,299명. 지난해 수시2학기 모집정원(40.8%)보다 약 5% 정도 늘었다.


각 전형별로는 일반학생 1,981명, 특정교과목우수자(수학, 과학) 55명, 영어성적우수자 50명, 취업자 45명, 만학도 27명, 사회기여 및 배려자 64명, 특기자 77명을 각각 모집한다.


특히 예년에 정시 ‘가’군에서 선발하던 채육특기자를 이번에는 수시2학기에 선발한다. 이밖에도 정원 외로 농어촌학생 및 전문계 고교졸업생 438명을 모집한다. 특히 농어촌학생전형에서는 의예과 2명도 모집한다.      

                 

교차지원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전 계열에서 가능하다. 단, 자연계열 지원자 중 수리 ‘가’형 응시자와 과학탐구영역 응시자에게는 각각 10%와 5%의 가산점이 주어진다.


학교생활기록부 지정교과목에서도 올해 입시부터는 국민공통 기본교과(1학년 과정)에 기존의 5개 과목(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외에 ‘도덕’이 새로 추가됐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