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2학기 외국인 유학생 맞아
신입생 및 편입학생 총 154명 입학

2007-08-25 오전 7:57:52

대구대학교(총장 이용두)가 오는 2학기에 154명의 외국인 신입생과 편입생을 맞이한다.

 

▲ 대구대학교 신입생 및 편입생으로 온 중국 유학생들의 모습

 

오는 9월부터 정규 학부생인 이들 148명은 대구대 한국어과정을 거친 유학생들이며, 신입학생이 122명, 편입학생이 32명으로 몽골 유학생 1명을 제외한 모두가 중국 유학생들이다.

 

학과별로는 무역학과가 가장 많은 36명, 정보통신공학부와 영상애니메이션디자인전공 각각 14명, 전자공학부 13명, 관광학부 12명순이다.

 

대구대는 지난 24일 성산홀 강당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수강신청, 캠퍼스 생활, 유학생지원 서비스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겸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지난해 2월 지역대학 최초로 외국인학생지원센터를 설치해 외국인 학생들의 원활한 캠퍼스 생활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노래로 배우는 한국어’ 등과 같은 외국인만을 위한 강좌를 개설해 유학생들로부터 큰 호응과 관심을 끌고 있다.

 

또 대구·경북 한국어능력시험(TOPIK) 시행기관으로 선정돼 타 지역까지 가는 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지난해 7월 교육인적자원부 한국어연수프로그램 지원대학(2006. 7)에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2000년부터 외국인 학생 유치 확대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온 대구대는 한류 열풍권에 속해 있는 중국, 일본, 홍콩, 베트남 등지의 우수 유학생 유치에 힘쏟은 결과, 현재 17개국 612명에 달하는 외국인 유학생을 유치했다.

 

2005년 130명, 2006년 165명, 2007년 213명을 유치한 대구대는 2010년에는 재학생의 10%인 2,000명의 유학생을 유치하는 Study at DU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