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GLP 연수 개최~
미국 미시시피주립대 학생 5명 일주일간 참여

2007-05-15 오전 9:12:11

미국 미시시피주립대학 학생 대표단이 GLP(Global Leadership Program) 연수에 참가하기 위해 14일 대구가톨릭대학교를 방문했다.

 

▲ 대구가톨릭대 학생들과 함께~~

이번에 대구가톨릭대를 방문한 미시시피주립대학 학생 5명은 대구가톨릭대에서 준비한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 19일까지 일주일간 한국의 문화를 마음껏 누리게 된다.

  

GLP 연수는 미국 미시시피주립대학에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시행하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으로써 이번 연수는 대구가톨릭대를 포함 미시시피주립대학과 교류협정을 체결한 전국 5개 대학에 재학생 35명 파견되었으며 그 중 5명의 학생이 대구가톨릭대에 참여하게 된 것이다.


대구가톨릭대는 GLP 연수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단순한 관광을 벗어나 글로벌 리더로서의 마인드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문화체험, 국제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16일부터 3일간 실시하는 대동제에서 이들은 손님이 아니라 주인공으로 참여하게 되며 홍보부스를 별도로 마련해 학교 홍보물을 대구가톨릭대 학생들과 일반인들에게 배부한다.


뿐만 아니라 학교 기념품과 미국 전통 음식을 판매하여 그 수익금을 대구가톨릭대 한마음 장학금 모금 운동에 기부하기로 밝혔다.


이 밖에도 대구가톨릭대는 미시시피주립대 학생들을 위해 도자기 공예, 한국 서예, 태권도, 사물놀이 등 문화체험, 대구․경북지역 관광지 견학, 1박 2일간 홈스테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일주일간 한국 문화를 충분히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