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간호사 국시 100% 합격
제53회 국가시험에 재학생 84명 전원 합격

2013-02-15 오전 11:22:56

 

 

 

대구가톨릭대 간호대학 재학생이 올해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전원 합격했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지난달 25일 실시한 제53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대구가톨릭대 간호대학 재학생 84명이 응시해 모두 합격했다.

 

대구가톨릭대 간호대학은 간호사를 처음 배출한 2000년부터 올해까지 2008년을 제외하고 매년 간호사 국가시험 100% 합격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조계화 간호대학 학장은 “대학병원과 연계한 우수한 교육환경과 교수들의 열성적인 지도로 재학생 전원 합격이라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간호사 국가시험은 전국에서 1만3천799명이 응시해 1만2천987명이 합격(합격률 94.1%)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