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대구철도公, 지하철 ‘협력협약’
지하철 운영 및 발전 관련 정보 교류키로

2012-02-17 오후 1:09:15

 

 

영남대학교와 대구도시철도공사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대구도시철도 2호선 영남대 연장개통에 따른 도시철도 운영 개선 및 발전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정보를 교류키로 했다.

 

양 기관의 교류내용은 ▲학술·행정·기술자료 공동이용 등의 실무교육 지원 ▲지역사회 발전과 대중교통 활성화 등에 관한 자문 ▲첨단도시교통 운영시스템과 신기술 적용을 위한 연구개발 등 ▲도시철도 유지보수의 과학화와 교육훈련에 관한 정보의 교류 ▲영남대역 테마화 노력 등.

 

한편, 대구지하철 2호선 경산연장 구간은 오는 10월 개통된다. 2012년 1월 기준 전체 86%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정거장 3개소가 마감 공사 중이다.

 

이번 경산 연장 구간 공사가 완료되면 경산지역 13개 대학 12만여 명 학생 및 1,600여 개 업체 통학과 출퇴근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첫寬?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