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6 오전 8:51:07
.jpg)
▲ 2024년 학교 4-H 우수활동 사례발표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산제일고등학교 학생들
경산제일고등학교가 한국4-H경상북도본부 주최 ‘2024년 경상북도 학교4-H 우수활동 사례 발표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상북도 학생4-H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학교4-H 발전을 위한 분임 토의와 우수활동 사례 발표를 통해 우수활동 학교를 선정했다.
경산제일고등학교는 학생4-H 회원 30명이 참가해 텃밭 가꾸기, 텃밭 수확물을 활용한 발표 활동, 다양한 체험과 봉사활동 등 1년간의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학생들은 소질과 특기를 개발하고 주도적 관점에서 자기 관리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운 점을 높게 평가받아 대상을 차지했다.
한편, 4-H회는 농촌 청소년들이 ‘4-H 활동’을 통해 농업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체로, 경산시에서는 4-H본부와 경산시4-H연합회, 2개 대학4-H회, 4개 학교4-H회가 활동 중이다.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