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기 경산농업인아카데미 개강

포도재배 전문기술교육 과정에 농업인 82명 수강

2020-07-01 오후 4:07:17

▲ 제15기 경산농업인아카데미가 개강했다. 올해는 포도과정에 지역 농업인 82명이 수강한다.



지역농업을 선도하는 전문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한 ‘2020년도 제15기 경산농업인아카데미가 지난 30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본격 교육일정에 들어갔다.

 

코로나19 여파로 늦어진 올해 농업인아카데미는 포도과정에 지역 농업인 80여명이 참여한다. 당초 계획인원인 50명을 초과한 82명이 신청했다.

 

교육은 오는 1110일까지 과정별 각 15, 60시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과정별 교육내용은 과원 설계 및 개원, 복숭아·포도 작물 생리, 토양 및 양·수분 관리, 병해충 방제, 수확 후 관리 기술, 농업용 미생물 활용법, 현장 교육 및 컨설팅 등으로 구성됐다.

 

, 농식품 인증제도 및 Global GAP,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등 농업인이 알아야 할 정보도 함께 제공해 교육생들의 재배 기술력과 역량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예년보다 늦게 시작된 이번 교육과정이 침체된 지역 농업에 활력을 불어넣을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기대했다.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