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산불방지 우수기관 ‘4년 연속’
경북도 평가에서 산불예방 및 초동진화태세 호평

2015-06-10 오전 10:51:53

경산시는 경북도가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 봄철 산불방지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지난 2012년 ‘장려’ 평가를 받은 데 이어 2013년 ‘우수’, 지난해 ‘장려’ 등 4년 연속 수상이다.

 

그동안 시는 시청 전 공무원이 참여해 산불발생 위험시기 주요 산불 취약지에 대한 산불예방 계도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어린이날 큰잔치’ 등 지역행사에서 산불 교육자료 및 장비 전시, 헬기 탑승체험 행사 등 홍보활동을 벌여왔다.

 

또, 산불진화 헬기(1회 담수량 1000ℓ) 임차, 공무원특별진화대(만40세 이하 남자 직원) 편성,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진화역량 강화 및 안전배려(경산소방서 및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에 위탁 교육·훈련 실시) 등 초동진화태세를 확립해 산불피해를 최소화(1건, 0.2ha)했다.

 

최상열 산림녹지과장은 “올해에도 산불예방 및 초동진화태세 확립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산불예방을 위해 산불조심기간 산림연접지(산림으로부터 100m 이내) 소각행위 및 논·밭두렁 태우기 금지, 산림 내 화기물 반입 금지 등 시민들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경산인터넷뉴스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