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6-30 오후 12:52:14
경산시는 경상북도가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4 식품위생관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에서 경산시는 식품정책분야 가운데 경산대표음식경연대회, 경북식품박람회, 음식문화개선사업, 식품진흥기금융자 등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시는 안전한 먹을거리 환경조성을 위해 식품제조·가공업소의 생산단계부터 소비까지 안전관리망을 구축하고 집단급식소, 모범·건강음식점에 대한 체계적인 위생지도로 식중독을 비롯한 식품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했다.
또, 지역의 특산물을 이용한 경산대표음식을 발굴·육성하고 최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개소해 소규모 어린이급식시설의 체계적인 위생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서용덕 보건소장은 “위해식품이 없는 건강한 사회, 쾌적한 접객문화 정착을 위해 식품안전취약지역에 대한 위생지도·점검을 강화해 식품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첫寬?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