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병원, 경북도 의료관광병원 지정
종합검진, 외래진료 등 국내 의료관광산업 선도

2014-03-20 오후 3:57:01

 

 

 

경산세명병원이 경북도가 지정하는 ‘의료관광 우수병원’에 지정됐다.

 

‘의료관광 우수병원’은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의료관광 사업 활성화를 위해 경북도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사업으로 지난해 5곳에 이어 올해 세명병원을 비롯한 3곳을 추가 지정했다.

 

세명병원은 외국인 전담부서를 설치해 외국인 통역원을 두고 있으며, 앞으로 잠재적 고객이 될 수 있는 외국인 유학생과 진료협약을 체결하는 등 의료관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갖췄다고 평가됐다.

 

또, 해마다 선진의료장비와 우수한 의료진을 확충해 종합적인 진료에 임하고 있으며 최근 종합건강증진센터를 특화해 운영하는 등 지역의료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고 평가됐다.

 

앞으로 세명병원은 경북도와 함께 외국인 환자 유치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등 지역 의료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의료서비스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관용 도지사는 지난 19일 도청에서 열린 의료관광 우수병원 지정식에서 “지난해에는 경북의료관광이 출발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고 시동을 건 한해였다. 올해는 실질적인 성과가 나도록 국내·외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료관광 우수병원’에는 다국어로 된 홈페이지 구축, 홍보물 제작, 통·번역비 등과 함께 국내외 의료관광 전시·박람회 참가 등 각종 홍보활동도 지원된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