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동고 ‘사제동행 희망나눔’ 눈길
교직원들 장학금 후원, 학생들 이웃돕기성금 기탁

2016-12-28 오후 2:52:29

사동고등학교(교장 유재익) 교직원과 학생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연말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 사동고 교직원들로 구성된 사도장학회는 매년 형편이 어려운 제자들을 위해 장학금을 모아 전달하고 있다.

 

 

사동고 교직원들로 구성된 사도장학회는 매달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낸 기부금으로 장학금을 마련해 생활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어려운 형편에도 학업에 충실하고 모범이 되는 1·2학년 학생 총 4명에게 장학금 200만원(1인당 50만원)을 전달했다.

 

또, 학생들은 자발적으로 ‘희망 2017 나눔 캠페인’ 이웃돕기성금 45만3천300원을 마련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며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전달된 성금은 사동고 코스모스축제에서 학생동아리가 부스를 운영해 얻은 수익금(351,300원)에 3개 학급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102,000원)을 더해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했던 동아리 ‘시나브로’ 김보경 학생은 “가난한 지구촌 친구들 또는 교육의 기회를 잃은 친구들에게 꿈을 선물하고자 동아리체험부스 운영을 계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유재익 교장은 “개교 2회를 맞이하는 사동고등학교에서 이러한 뜻 깊은 행사가 앞으로도 계속 이어져 학교의 전통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사동고등학교가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인성교육의 장으로서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