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21 오후 3:28:12

경산시는 일본 조요시와의 자매결연 25주년을 맞아 21일 오전 진량근린공원 내 조요공원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최영조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배한철 도의원, 이기동·윤기현 시의원 등이 참석해 조요공원을 둘러보며 결연 25주년을 기념했다.
최영조 시장은 “자매결연 25주년을 맞아 양 도시의 발전을 위해 조요시와의 우호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산시와 조요시는 지난 1991년 자매결연을 한 후 공무원 상호파견근무와 스포츠∙교육∙문화 등 다방면에서 교류를 나누며 우호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시는 자매결연 20주년을 기념해 지난 2012년 진량근린공원 내에 조요공원을 조성했다. 공원은 정자와 석등을 갖춘 15세기 일본정원형태로 조성됐으며 조요시에서 기증한 벚꽃, 매화 등 묘목들이 식재돼 있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