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경 전 도의원, 사실상 ‘공천’
한나라당 최고위, 후보 내정 후 재의 요구

2010-05-06 오후 4:43:56

 

 

6·2지방선거 한나라당 경산시장 후보로 이우경 전 도의원(사진)이 사실상 확정됐다.

 

6일 한나라당 최고위원회는 비공개 공천심사를 통해 경산시장 후보로 이 전 도의원을 내정하고 경북도당 공심위에 재심의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이 전 도의원은 도당 공심위의 형식적인 재심절차만 거치게 되면 공천이 확정된다.

 

최고위는 경북도당 공심위에서 공천 내정된 윤영조 전 시장의 비리전력, 타 후보 공천에 대한 지역 국회의원의 반발 등 이유로 경산시장 공천 확정을 미뤄왔다.

 

결국, 지역 국회의원의 지지로 공천이 내정됐던 윤 전 시장의 비리혐의가 중앙당 공심위의 ‘도덕공천’ 방침에 막혀 무산되자 이 전 도의원으로 공천방향을 선회한 것으로 보인다.

 

공천 경쟁에서 현·전직 시장에 밀리던 이 전 도의원에게 공천이 돌아감에 따라 경산시장 선거판도에도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무소속 배수진을 치고 있는 최병국 현 시장과의 경쟁을 위해 낙천한 윤 전 시장이 이 전 도의원을 지원할 것인지가 이번 선거에 가장 큰 변수가 될 전망이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보기

  • 전진경산 (2010-05-13 오후 4:46:11)   X
    범죄가 잘할려고 하다 범죄를 저지를수가있겠습니까 범죄는 타인에게 해를 끼치고 나쁜짓한사람에게 벌을 주는것입니다.자기이익을위해 뇌물을주고 불법쓰레기를 매립하고 하는이런행위는 범죄입니다 어떻게 이런사람이 경산을 대표할수있겠습니까
  • 심판의 날 (2010-05-13 오후 4:38:54)   X
    최병국시장님 화이팅!!! 필승하세요~~~^^
  • 예산 (2010-05-13 오후 4:21:27)   X
    시에선예산이매년정해져있는걸루알고있는데경산이이렇게 발전하게 된거에는 현국회의원님이 많이 애쓰셨다고 알고있습니다.그런분이상황이 어떻게 되었든 일단 공천을 주신분입니다. 믿고 따라주시면 안될까요.저는장관님이정말대단한분이라생각되기에도와드리고싶습니다.
  • 먼지 (2010-05-13 오후 4:14:34)   X
    털어서먼지안나는 사람있나요? 최병국씨도털면먼지많이날겁니다. 최병국씨보세요. 선거유세하러나왔으면 고개를 숙여야지 오히려 다리불편해손녀딸데리고 앉아있는 우리엄마보고 일어나서 인사하라고?내참..지가 뭔데? 그리대단해? 울엄마니누나란다.거만투성이
  • 모르면서 (2010-05-13 오후 4:08:23)   X
    본인들 입장에서만 생각하시는건 아닌지요.윤후보님을 어쩔수 없이 보내야만 하는 현 국회의원님은 마음이 좋으셨겠습니까;; 흔히 어렸을때하는 반장선거가 아니랍니다. 우리서민이 알지못하는 어려운 부분이 많다는걸 아셔야죠;;;답답하다
  • 꽉막히사람들 (2010-05-12 오전 11:03:39)   X
    웃기는 한나라당 전과 14범을 공천하는 이유는 전과 14범은 돼줘야 시장을 잘 할수있다는건가요 무신생각을 가지고 사는 사람들인지...ㅉㅉㅉㅉ
  • 웃겨 (2010-05-12 오전 10:47:03)   X
    이 후보가 경산시민의 지지도가 높고 당선 가능성이 있어 공천 했겠습니까? 한나라당 최고위원들의 고도의 술수가 숨어 있습나다,차기 대선을 대비해 친이계 최 후보를 말뚝밖아 두기위한 포석입을 알아야 합니다.윤 후보가 친이계였다면 공천취소 했을까요?기가 차...
  • 뚜벅이 (2010-05-11 오전 11:17:29)   X
    도덕공천으로 실형 산 후보자를 떨어뜨린건 잘한 일이지만 전과14범은 또 왠말입니까? 기가 차네요.
  • 경산시민 (2010-05-11 오전 10:42:15)   X
    이후보님. 경산시민이라면 모두가 그 평판을 알고 있을것입니다...구관이 명관이라고 최시장님만한 인물은 없는듯...
  • 웃겨 (2010-05-09 오전 10:51:49)   X
    이게 지방선거 입니까? 한나라당의 독선 막아야 합니다.한나라당원 부끄럽지 않습니까? 탈당 하세요.억지 공천하지 말고 차라리 무공천하고 선거는 여론에 맡겨야합니다.기어이 억지공천 한다면 경산시민은 전원 기권으로 저항합시다.
  • 자인면 (2010-05-08 오후 7:29:31)   X
    윤 전시장님 무소속으로 나오세요 죽는그날까지 지지할것입니다 지역 여론은 윤시장님입니다
  • 00 (2010-05-08 오후 5:53:07)   X
    첨부터 잘못된 공천임 다른 후보군에서도 더 깨끗하고 잡음 없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 분들을 첨부터 시장후보군에서 제외 시킨것이 최장관님의 잘못된 선택임 첨부터 윤시장님은 나와서는 안되어슴 노욕이었슴
  • 경산시민들 (2010-05-08 오전 9:54:44)   X
    관료출신시장하니 전공무원을전제군주화하고 사기업대표시장하면4년내에 그룹으로성장시켜야하니 시민 민생돌볼시간어디있겠노!오호통재라!!!
  • 아이러니 (2010-05-07 오후 10:05:11)   X
    이후보 , 당신은 경산시민이 벌써 다 알고 있습니다.. 여론이 밑바닥을 떠나서, 사람 됨됨이가 아닌데,공천받아도 뻔한것 아닌가요..당신이 출마를 한다는 자체가 경산에 수치라 여겨집니다
  • 허공 (2010-05-07 오후 8:25:45)   X
    경산시장 한나라당에서 당선포기하고 공천줍니까.이우경 공천줘도 못먹는 떡이요.공심위 최고위원 !생각잘해보슈 .최의원 나중에 국회 의원 안나올라고 생각하나보지.당신이 다음에 낙선된다는사실을
  • 시민 (2010-05-07 오후 4:53:44)   X
    될사람을공천해야지,인기꼴찌,여론꼴찌,선거패배,최장관이어찌책임질란고,후폭풍은 다음선거패배 우쩔란고ㅉㅉㅉㅉㅉ!!!!!우째이리도민심을모르고 정치하는분들...
  • 유권자 우롱 (2010-05-07 오후 12:34:08)   X
    누가 시장에 당선됐던 시민과 유권자들을 우롱하는 한나라당의 행태는 비난받아 마땅합니다. 유권자의 한 표 한 표로 심판할 때입니다.
  • 경산시민 (2010-05-07 오전 11:22:10)   X
    털어서 먼지 안나는 사람 없습디다.. 최나 이나 윤이나 다 똑같은것을..무슨 애들 장난도 아니고,, 공천줬다 말았다. 선거도 하기전에 이러면 선거끝나고 누가되든간에 패싸움할 일만 남았네요..경산시민인 내가 너무 불쌍해..이사가야하나?
  • 헐...... (2010-05-07 오전 11:08:22)   X
    이런 어이 없는 경우가...누구를 위한 공천인가요?? 경산 시민을 우롱하는 일이네요..줬다 뺏어가는 어린아이 약올리는 것도 아니고..
  • 너무귀가막혀 (2010-05-07 오전 10:00:34)   X
    솔직히 말하면 경산 우사시킬일만 남았네요.
  • 진량 황제 (2010-05-07 오전 7:46:23)   X
    참.참.참.경산은 공천없이 후보등록하면안되는지...장관님한테 묻고싶다.어디잘살피보소 경산발전 잘할사람...우리는보입니다? 개인감정으로 25만시민에게 손실을 초래케 함 오손도손행복한 경산을가꾸어갑시다.투표로 말 하세요 .
  • 꼬라지 (2010-05-07 오전 7:40:17)   X
    참~ 공천 꼬라지하고는~ 에라이~ 시민들을 쫄로본다 이거제?
  • 볼만한싸움 (2010-05-07 오전 6:50:31)   X
    최.이 둘다 비슷한 성격에 볼만하네?? 윤은 언제 거취표명?
  • 공무원 (2010-05-07 오전 6:48:30)   X
    막나가던시의원시절을생각하니앞이캄캄하네요000행정업무를조금이라도아는사람이돼야될텐데///
  • 당원 (2010-05-07 오전 6:45:57)   X
    에라이닐리미야!! 장관에 당협위원장에 힘있고 빽세다고 누가얘기했노.. 지랄염병할..어이가없네..
  • 경산시민 (2010-05-07 오전 1:46:37)   X
    환영님, 똑바로 아세요! 이후보는 자기 공장에서 배출되는 폐기물을 불법매립했다가 1심에서 징역1년에 집행유예2년 받고. 2심인가 아무튼, 이후 벌금2천만원을 받았다는데.이것이 깨끗합니까? 지역여론을 무시한 공천이라 여겨집니다
  • 환영 (2010-05-07 오전 1:05:20)   X
    바르고 깨끗한 후보가 공천 확정이 되어 기쁩니다 비리로 얼룩졌던 경산이 바르게 서길 바랍니다
  • 황당 (2010-05-06 오후 11:02:33)   X
    최의원은 항상 우유부단 .사무국장 뽑을때도 그러더니만 시장공천도 맹 한가지 자기출세만 눈독.그냥 이데로 선거하면 시민들만 피해보죠 톱니바퀴가 안맞는데 어떻게 잘굴러가겠소.경산의 국회의원은 2선은 없었는데. 차라리 무공천하지.
  • ㅁㄴㅁ (2010-05-06 오후 10:53:03)   X
    아!!!!!!!!!!! 6월2일날 놀로나 가야것소 답답 ㅇㅇㅇ
  • 경산시민 (2010-05-06 오후 9:19:10)   X
    이우경 공천!! 지역에서 여론이 상당히 안좋은데,,어찌 이런사람을.. 최시장측은 환호를 하겠네요.(.해볼만한 상대를 만나서.. 윤 전시장님이라면 게임 끝났을텐데..) 참.한나라당, 최장관 모두가 어이가 없는 사람인것 같네요!!
  • 어이가 (2010-05-06 오후 6:46:12)   X
    뭥미!
  • 산이 (2010-05-06 오후 5:33:31)   X
    웃기고 한심해 경산이 우습게 되겠네그려
  • 경산의자존심 (2010-05-06 오후 5:05:07)   X
    참! 경산이 인재 부족이네요. 한나라당원으로서 무척 당혹 스럽네요. 알만한 사람들은 다알수 있을건데....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