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토론마당〕
설날 세뱃돈 얼마가 적당할까요?

2007-02-16 오전 11:05:29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 어른들은 오랜만에 만나는 친지들에게 건넬 선물과 음식 장만에 분주하고, 아이들은 세뱃돈 받을 생각에 몇 날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별다른 수입이 있을 턱이 없는 어린 시절 세뱃돈은 단기간에 대박의 수입을 올리는 유일무이한 재테크 수단이기도 하지요!!!

 

요즘 경기침체로 인해 설날 세뱃돈을 주는 사람들은 부담을 느끼기도 하고 세뱃돈의 액수보다 그 안에 담긴 마음이 더 중요하다 생각하겠지만, 받는 이는 그런 사정을 알아줄리 만무하지요!!!!

 

여러분의 생각을 묻습니다. 설날 세뱃돈 과연 얼마가 좋을까요?

(대상 : 세뱃돈을 주고받을 모든 여러분)

 

 

 
※ 황금 돼지해! 독자 여러분들 모두 복 많이 받으세요~!

                            - 경산인터넷뉴스 임·직원 일동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empal.com

☎053)811-0993/ Fax 053)811-0995

 

경산인터넷뉴스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보기

  • vosl (2007-02-20 오전 8:27:09)   X
    이제 머 줄꺼 다 줬으이 .......... 마음은 편하네요 ^^
  • 방문자 (2007-02-16 오후 4:59:25)   X
    받는 애야 좋겄지만 주는 어른은 마음이 쪼매 쓰리지 ... 쫌씩만 주지뭐 한 5천원씩 정도 !11
  • 대구 (2007-02-16 오후 3:22:35)   X
    초등이하 5,000원, 중고 10,000, 대학이상 20,000원으로 함이 적당 안니면 몽땅 5,000원으로 통일!
  • 설날 (2007-02-16 오후 2:34:41)   X
    설날의 의미가 아이들한테는 명절이라기 보다는 용돈 버는 날로 점점 의미가 바뀌어 가는것 같아서 안타깝네요.
  • 페퍼민트 (2007-02-16 오후 2:32:34)   X
    초등학생은 신권 5천원짜리, 중학생은 1만원 .. 고등학교,대학교 학생들은 2~4만원 ㅋ 정도면 적당하지 않을까요? ㅎ
  • 까만안경 (2007-02-16 오후 2:28:04)   X
    새배돈은 가족간의 마음이며 아이들의 추억이라 생각합니다..초등. 중. 고등. 대학생 차이는 있겢지만...1만원 정도라도...
  • e-뻔한세상 (2007-02-16 오후 1:20:49)   X
    새배돈 받으면 저금하는 습관 길러줘야겠슴다. 어릴때부터 공돈받았다고 막 쓰는 버릇을 들이면 안되겟죠?
  • 생각하는 오뎅 (2007-02-16 오후 12:46:47)   X
    안주고 안받고, 경기도 어려운데 일일이 챙길수 있습니까??
  • 카까마까 (2007-02-16 오후 12:45:02)   X
    주는 사람은 X줄 탑니다...ㅋㅋㅋ 어릴때부터 받는 문화, 주는 문화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 많이큰 잭슨 (2007-02-16 오후 12:41:10)   X
    주신다면 기꺼이 넙죽~~~ 근데 내돈나가는 거는 왜케 갑갑한지..ㅋㅋㅋ
  • 똥과젤리 (2007-02-16 오후 12:23:21)   X
    주능둔 천원이라도 마다하지 않겠슴니다요~ 만원이상 주능 분에게능 애교맨트한번 날려드리고~ 일단 주기만 했음 좋겠어염~ ㅈㅔ 발...플리즈~~
  • 짠짠짠 (2007-02-16 오후 12:02:12)   X
    마음이고 정성이죠.. ㅋ그냥 주는대루 받는게 젤루 좋을거 같은걸요. 세배돈보다 좋은 덕담 한마디도 좋을것 같네요!
  • 펄 시스터즈 (2007-02-16 오전 11:59:30)   X
    뭐 그냥 있는데로 다 주고 오지요 설 지나고 또 열심히 벌면 되죠
  • 세리 (2007-02-16 오전 11:53:32)   X
    일년에 두번 설날하고 추석만 손꼽아 기다렷는데 ㅋㅋㅋ마니 주셨음 완젼 좋겟어염
  • 쟈스민 (2007-02-16 오전 11:44:44)   X
    초중고 모두 걍 만원정도...돈 액수에 관계없이 기냥 주고 받는데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 아싸가오리 (2007-02-16 오전 11:43:38)   X
    주지도 말고 받지도 말고. 고게 좋겠지만 그냥 어린애들(유치원생)은 천원, 초-5천원,중-만원,고등학생 2만원 신권 여러게 준비합시다요ㅎㅎㅎ
  • 오즈의맙소사 (2007-02-16 오전 11:37:40)   X
    주는만큼 우리애들이 벌어오지 않나요? 나능 만원줬는데 오천원 받아오면... 솔직히 쪼매 속이 쓰립니다~ 하지만 내돈이 아니라 애들 돈이 되는게 현실이죠~ 그냥 만원이면 충분하지 ..
  • 병삼이 (2007-02-16 오전 11:36:21)   X
    끼짓꺼 이번엔 천원짜리로 왕창 바꿔뒀습니다 ㅋㅋㅋ
  • 바람소리 (2007-02-16 오전 11:33:42)   X
    늘 새뱃돈 받기만 하다가 이제는 줘야 할 나이가 됬어여... 이것두 이젠 부담이 되네요 받을때가 좋앗는데....ㅋㅋ
  • 고딩 (2007-02-16 오전 11:32:46)   X
    많이 받음 기분 좋죠... 만원정도?^-^
  • 노인장 (2007-02-16 오전 11:32:35)   X
    주는 사람은 가슴이 아프지요 ㅡ,ㅡ; 마음만 주는 방법은 없을런지?
  • 안개꽃 (2007-02-16 오전 11:32:20)   X
    조카들이 많아서 걱정이네요. 기냥 신권 1만원으로 통일할까해요.
  • 새해 (2007-02-16 오전 11:30:36)   X
    많으면 많을수록 좋지요 ㅋㅋㅋ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