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내, 코로나19 확진자 3명 발생

구미·영주·성주에서 1명씩...10일 이후 감소세

2021-06-17 오전 9:18:54

16일 경상북도에서는 구미 1, 영주 1, 상주 1명 등 코로나19 국내감염 확진자 3명이 발생했다.

 

구미에서는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1명이 유증상으로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은 후 양성 판정을 받았다.

 

영주에서는 613일 서울 강남구 확진자의 접촉자 1명이 자가격리 중 확진됐고, 성주에서는 615일 확진자(성주 #39)의 접촉자 1명이 감염됐다.

 

경상북도에서는 최근 1주일간 국내 30(해외유입 제외)이 발생해 현재 2,294명이 자가격리 중이다.

 

특히, 지난 610일부터 확진자가 한자리 수를 유지하며 완만한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도내 시·군 가운데 확진자가 가장 많이 나온 경산에서도 4일째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다.

 

 

검사 및 확진자 현황 (누적확진 4,828)                                    *( )해외유입

일 자

6.3

6.4

6.5

6.6

6.7

6.8

6.9

6.10

6.11

6.12

6.13

6.14

6.15

6.16

검 사

1,484

1,088

1,950

960

1,215

1,651

2,111

1,597

1,496

1,652

1,220

462

2,023

1,407

확진자

11(3)

10

10(1)

9(1)

7(1)

13(1)

11(2)

6

5

7

4

5(3)

3

3

확진율*

0.7

0.9

0.5

0.9

0.6

0.8

0.5

0.4

0.3

0.4

0.3

1.1

0.1

0.2

자가격리자

2,220

2,237

2,315

2,308

2,404

2,463

2,396

2,409

2,512

2,522

2,536

2,469

2,429

2,294

최근 1주간 국내발생 301일평균 4.3/ 최근 2주간 국내발생 92, 1일평균 6.6

* 확진율 : (당일 확진자 수 / 전일 검사실적)*100

 

김진홍 기자 (ksinews@hanmail.net)

기사제보

의견쓰기

작성자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
(영문 대소문자 구별)을 입력하세요!

홈으로

전체메뉴